close

[서울모터사이클쇼] BMW 모토라드, 홍보대사 송재림과 함께 '뉴 HP4 레이스' 공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BMW 그룹 코리아(대표 김효준)는 1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한 ‘2018 서울모터사이클쇼’에서 BMW 모토라드 홍보대사인 배우 송재림과 함께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뉴 HP4 레이스’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뉴 HP4 레이스는 레이스 트랙에서 최고의 성능을 구현하기 위해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해 제작 된 차량이다.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전문 제작팀이 수작업을 통해 개별 제작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서 750대만 한정 생산 된다. 가격은 부가세포함 9,900만원이며, 트랙에서만 전문적으로 운행할 수 있게 제작 된 제품이라 일반 도로에서는 운행할 수 없다. 

최고출력 215마력, 최대토크 12.2kg.m라는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는 BMW 뉴 HP4 레이스는 메인 프레임을 100% 탄소섬유로 제작해 프레임 중량이 7.8kg에 불과하다. 전면과 후면의 휠도 탄소섬유로 제작해 강도는 높이고, 무게는 경합금 알로이 휠 대비 약 30% 가량 줄였다.

스프링과 브레이크에는 가장 높은 수준의 레이싱 기술이 적용 됐다. 프론트의 FGR 300 서스펜션과 리어의 TTX36 GP 스프링 스트럿 등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과 '모토GP' 경기에서 사용된 올린즈(Öhlins)사의 부품을 적용했다. 밀링 및 판금 부품으로 만들어진 경합금의 언더슬렁 스윙암 역시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십'에서 사용된 부품을 동일하게 사용했다. 

브레이크는 월드컵 출전용 모터사이클에서 볼 수 있는 브렘보(Brembo)의 GP4 PR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 2개가 장착 됐다. 코팅된 티타늄 피스톤과 니켈 도금된 단일 피스 알루미늄 캘리퍼는 현재 사용 가능한 재료 중 가장 강력한 부품 조합이다. 6.75mm 두께의 320mm T-타입 경주용 강철 브레이크와 조합 돼 뛰어난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BMW 뉴 HP4 레이스는 '내구(Endurance) 레이스'나 '슈퍼바이크 월드 챔피언쉽'의 기준을 만족하는 순수 레이싱용 엔진을 장착했다. 최고출력은 215마력, 최대토크는 12.2kg.m이며, 엔진 회전 속도는 'S 1000 RR'보다 300rpm이 더 늘어난 14,500rpm으로 증가 됐다.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해 최적화된 변속비가 적용된 6단 레이싱 기어박스를 적용했다.

또한 레이싱용 바이크 기준에 맞춰 적용된 최적화된 중량의 온보드 전장 시스템과 전자 제어 및 지원 시스템이 포함된 포괄적인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2D 대시보드에서는 전송 가능한 데이터 메모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점화 컷, 엔진 브레이크(EBR), 휠리 컨트롤(Wheelie Control)에 의해 제어되는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DTC)을 적용해 트랙의 형태와 노면의 상태에 따라 다양하게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이 옵션은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적으로 프로그래밍 할 수 있어 ‘뉴 HP4 레이스’가 제공하는 강력한 라이딩 성능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피트 레인에서 속도 제한 주시를 위한 피트 레인 리미터(Pit Lane Limiter)와 완벽한 레이스 스타트를 위한 론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능을 갖추고 있다.

'뉴 HP4 레이스'에 탑재된 탄소섬유 트림과 흡입 소음기 커버, 험프 시트에는 BMW HP 모터스포츠 만의 컬러를 적용했다. 깔끔하게 실링 마감된 핸드-브러쉬드 알루미늄 연료 탱크는 '뉴 HP4 레이스'가 지닌 높은 품질의 레이싱 외관을 강조해준다.

한편 BMW 모토라드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서울모터사이클쇼에서 뉴 HP4 레이스를 포함해 총 12대의 바이크와 다양한 악세서리를 전시한다.

전시관은 청춘을 즐기는 모토라드 라이더의 이미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바이크 특성에 따라 각각 별도의 공간을 구성했다. 뉴 HP4 레이스를 공개한 메인 스테이지는 ‘화려한 청춘의 정점’이란 테마로 꾸며졌으며, K 1600 B와 K 1600 그랜드 아메리카의 전시룸은 ‘여유와 낭만’을 테마로, 레트로 바이크 R nineT 시리즈가 전시되는 헤리티지룸은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렌드 세터들의 공간으로 꾸며졌다. 

이 외에도 GS 시리즈의 대표모델 R 1200 GS 랠리와 F 800 GS가 어드벤쳐(Adventure)존에, 슈퍼 스포츠 모터사이클 S 1000 RR과 R 1200 RS가 스포츠(Sport)존에 전시된다. 이와 함께 500cc 이하 경량급 모델인 G 310 R과 G 310 GS가 스마트 CC 존에 전시되며, 어반 프리미엄 맥시 스쿠터 C 650 스포츠가 어반(Urban)존에 전시된다. /100c@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