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재규어 최초의 콤팩트 SUV 'E-PACE', 숨기지 못한 스포츠카 DNA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가 SUV 라인업을 완성하는 콤팩트 사이즈의 ‘E 페이스’(E-PACE)를 출시했다. 퍼포먼스 SUV를 표방하는 재규어 SUV 라인업은 모두 ‘페이스(PACE)’ 돌림자를 쓰고 있는데, 플래스십격인 F-PACE에서 시작해 전기자동차인 I-PACE, 그리고 이날 출시 된 E-PACE가 라인업을 완성하는 구실을 한다. 

재규어랜드로버 코리아는 16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에서 출시 행사를 갖고 브랜드 최초의 퍼포먼스 콤팩트 SUV인 ‘E 페이스’가 역동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고 자랑했다.

E-PACE는 스포츠카의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4륜 구동 SUV다. 재규어 스포츠카 F-TYPE에서 영감을 얻은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디자인 기반에 SUV의 실용성을 가미한 콤팩트 퍼포먼스 SUV다. 

프론트 그릴에서부터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는 다이나믹한 루프라인은 재규어의 스포츠카 F-TYPE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을 담았다. 속도와 움직임이 느껴지는 다양한 라인과 비율, 재규어의 시그니처 'J' 블레이드 주간 주행등과 독창적이고 대담한 허니콤 메시 그릴이 E-PACE를 구성하는 특징적 요소가 됐다.

E-PACE의 내부에는 다양하고 실속 있는 적재공간이 숨어 있다. F-TYPE과 동일한 그랩 핸들과 중앙 콘솔을 통해 스포츠카의 느낌을 살렸고, 뒷좌석은 넉넉한 레그룸을 확보했다. 정교한 인테그럴 링크(Integral Link) 후방 서스펜션 구조 덕분에 484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해 대형 캐리어나 유모차도 실을 수 있다. 

E-PACE 전 모델에는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직접 설계한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워즈오토(WardsAuto)가 ‘2018 10대 베스트 엔진’으로 선정한 2.0 리터 터보차저 4기통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kg.m의 힘을 발휘한다. 

F-TYPE과 유사한 스포츠 타입의 9단 자동 변속기는 뛰어난 반응성과 정교함을 자랑한다. 연비와 가속력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부드럽고 효율적이며 신속한 변속이 가능해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모든 트림에는 LED 헤드램프, 키리스 엔트리, 파워 테일게이트,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앞 좌석 열선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인테리어 무드 라이트 등의 다양한 옵션들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 된다. 자동 주차 보조, 차선 유지 보조,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적용 됐다.

SOS 긴급 출동 기능과 재규어 어시스턴스 서비스 기능을 포함한 인컨트롤 프로텍트, 브랜드 전용 티맵(T map)과 지니뮤직 어플리케이션 등 안전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기능이 모든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된다.

4가지 트림으로 출시 되며 가격은 5,530만원부터 6,960만원까지다. /100c@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