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뮤직톡톡] "오늘 뭐 듣지?"..빅스의 강렬함vs휘인의 솔로vsJBJ의 굿바이

[OSEN=선미경 기자] 또 다시 아이돌 대전이다.

색(色) 다른 아이돌 그룹의 동시 컴백에 가요계가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원조 콘셉트돌 빅스의 강렬한 변신과 처음으로 솔로에 도전한 마마무의 휘인, '프로듀스 101' 시즌2의 프로젝트 그룹 JBJ의 마지막 앨범까지 화려해질 17일의 가요계다.

빅스는 다시 한 번 비교불가 콘셉트로 승부를 볼 예정이다. 이날 오후 6시 정규3집 '오 드 빅스(EAU DE VIXX)'를 발표하고 완전체 활동을 시작한다. 정규앨범은 2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만큼 어느 때보다 공들여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앨범은 빅스만의 독특한 콘셉트를 담아냈다. 조향사로 변신한 여섯 남자들의 아찔한 매력을 예고하고 있다. 타이틀곡 '향'은 히트메이커들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세련된 노래로 완성됐다. 예술적이고 매혹적인 사운드를 담아낸 곡으로 향기에 대해서 섬세하고 시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강렬한 인상을 줄 것으로 보인다.

걸그룹 마마무 멤버 휘인은 이날 오후 6시 솔로 데뷔앨범 '이지(EASY)'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마마무 완전체로 성공적인 활동을 끝내고 곧바로 솔로앨범까지 발표하면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고 있다.

휘인은 마마무 내에서도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솔로앨범을 통해 휘인의 또 다른 매력을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타이틀곡 'EASY'는 심플하면서도 임팩트있는 비트에 휘인의 매력적인 음색이 귀를 사로잡으며, 대세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보이그룹 임팩트는 강렬한 변신을 예고했다. 임팩트는 이날 정오 새 싱글 '빛나'로 활동을 시작한다. 한층 더 파워풀해진 남자의 모습을 예꼬하면서 1년만의 완전체 활동을 통해 멤버들의 매력을 정점으로 끌어놀리겠다는 각오다.

'빛나'는 드럼 엔 베이스 장르의 곡으로 다이내믹한 리듬이 쉴 새 없이 몰아치는 편곡이 인상적인 곡. 실험적이고 바항적인 콘셉트로 임팩트의 파격적인 변신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JBJ는 프로젝트 그룹 활동을 마감하는 마지막 앨범 '뉴 문(NEW MOON)'을 발표한다. 케이블채널 엠넷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결성된 이후 이례적인 인기를 누렸던 만큼 팬들의 아쉬움이 크다.

이번 앨범으로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신곡 '부를게'는 헤어짐의 아련함, 또 다시 만날게 될 거란 희망과 바램을 감성적 사운드와 가사로 옮겨 팬들에 대한 마음을 표현했다. /seon@osen.co.kr

[사진] 각 소속사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한혜진 "'인생술집'만의 힘 분명히 있다..그래서 출연" 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 한혜진은 현재 방송인으로서도 맹활약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