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쎈 현장분석] '적이 된 동지' 한용덕 감독, 완벽했던 첫 두산전
OSEN 이종서 기자
발행 2018.04.17 21: 41

한화 이글스의 한용덕 감독이 '옛 동지'를 상대로 완승을 거뒀다.
한화는 1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신한은행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팀 간 1차전 맞대결에서 5-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3연승을 달린 한화는 시즌 11승(6패) 째를 수확했다.
'한화 레전드' 출신 한용덕 감독은 지난 3년 간 코치직을 역임했다. 2군 총괄 코치를 비롯해 1군 투수 코치, 수석 코치까지 역임하며 두산의 2년 연속 우승, 3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을 이끌었다.

'친정'은 한화지만 3년 간 동고동락하면서 두산의 코치, 선수들에게도 많은 정을 가지게 됐다. 감독이 되고 첫 정규시즌 첫 두산 원정. 한용덕 감독은 3루 더그아웃에 도착하면서 두산의 코치, 선수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유니폼은 달랐지만, 어색하지 않은 익숙한 풍경으로 비춰지기도 했다.
'적이된 동지'를 첫 상대한 한용덕 감독은 첫 맞대결을 승리로 마쳤다. 투·타 조화가 빛났던 경기였다. 투수진에서는 선발 윤규진이 비록 6회 무사 만루 위기에 몰려 실점으로 이어지기는 했지만, 5이닝을 무실점으로 완벽하게 틀어막았다. 뒤이어 올라온 박상원(1⅔이닝)-송은범(1⅓이닝)-정우람(1이닝)은 추가 실점을 하지 않고 마운드에서 제 역할을 했다.
투수진이 안정적으로 버텨준 가운데 한화는 중심타선이 힘을 냈다. 특히 외국인 선수 제라드 호잉의 맹활약이 한용덕 감독을 웃게 했다. 송광민의 출루 뒤 호잉은 홈런 두 개나 때려내면서 일찌감치 4-0으로 리드를 팀에 안겼다.
한화는 5-2로 승리했고, 한용덕 감독은 옛 동지를 상대로 연승을 이어갈 수 있었다. /bellstop@osen.co.kr
[사진] 잠실=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