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라이브 종합]황치열, 10년무명→10개월만에 컴백 'Be myself'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4.24 21: 00

황치열이 두번째 미니앨범으로 10개월만에 컴백 신호탄을 쐈다.  
24일 방송된 황치열V라이브 '쇼케이스 Be myself'가 진행됐다.  
이날 황치열은 "10개월 만에 컴백했다"면서 해외 팬들에게도 인사하며 등장했다. 특히 유창한 중국어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전세계가 주목하는 두번째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그는 "전에 앨범은 10년 걸리고, 이번 앨범은 10개월 걸렸다"며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황치열은 "그 사이, 불후의 명곡이나 더 유닛 등 팬들과 소통하면서 열심히 곡을 썼다"면서 7곡 중 4곡 정도 작사작곡에 참여했다면서 "좀더 많이 내 색깔과 음색, 팬 향한 사랑을 많이 담고 싶었다"고 전했다. 
계속해서 황치열은 타이틀곡 'Be myself'에 대해 "자기 자신, 나라는 의미가 담겼다, 내 음악색깔을 찾아가는 첫번째 앨범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라고 소개하면서 "좀 더 팬 사랑과 내 음악 색깔을 전달하고 싶다, 가장 황치열스러운 곡들이 담겼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며 특별히 신경쓴 것에 대해 황치열은 "작년앨범은 일상 속 황치열이었다면, 
좀더 다양하고 담백하게 완성도 높였다, 나에게 꼭 맞는 정장을 입는 것처럼 작업했다"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특히 많은 곡 중 황치열은 '사랑이 다시 돌아오면'에 대해 "자작곡이다, 예전에 살던 옥탑방에서 쓴 곡"이라면서 "영화를 보며 영감을 받고 썼다, 수정이 많이 걸친 음원"이라며 애정을 보였다.  
이 분위기를 몰아, 앨범과 관련한 뮤직비디오도 공개, 황치열은 뮤직비디오 키스신에 대해 부끄러워했다. 
황치열은 "시나리오 전혀 모르고 갔다 팬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해서 한 것"이라면서 "팬들이 원하면 모든 걸 다하겠다"며 네버엔딩 팬 사랑을 보였다. 
무엇보다, 희망과 도전의 아이콘인 황치열은 "희망이 있어 달리는 것이 아니라, 달리고 있다보니 희망이 보였다"며 명언을 남겼다. 10년의 무명생활을 딛고 한류스타로 떠오른 황치열, 그의 진짜 음악인생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ssu0818@osen.co.kr
[사진]'황치열V라이브'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