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점검 완료, 1.0버전 12차 업데이트 적용
OSEN 고용준 기자
발행 2018.05.03 14: 40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점검이 완료됐다. 이번 배그 점검으로 정식서비스(1.0 버전) 12차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카카오는 3일 오후 2시 16분 카카오 배그  1.0버전 12차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예정됐던 정기점검을 44분 앞당겨 오후 2시 16분에 완료했다.
이번 배그 점검으로 맵 선택 기능과 총기 밸런스 조정이 적용됐다. 이밖에도 미라마 맵이 개선됐고, 일부 버그들이 수정됐다.

먼저 맵 선택 기능으로 원하는 맵을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있게 됐다. 예를 들어 맵 선택 시 ‘에란겔 / 미라마 /에란겔+미라마’ 와 같이 선호하는 맵을 지정할 수 있고, 선호하는 맵으로 지정한 것들 중에서 랜덤하게 매칭이 성사되도록 했다. 아울러 지정하지 않은 맵에 대해서는 매칭되지 않는다.
맵 선택 추가와 함께 팀 모드 선택과 시점 선택 UI도 개선했다. 팀 플레이 시맵 선택과 팀, 시점모드 선택은 방장만 할 수 있다. 팀원들은 방장이 선택한 설정을 확인할 수 있게했다.
두 번째는 총기 밸런즈 조정이다. AR 총기는 기존에 너무 특정 총기에만 몰려있던 사용률을 고르게 분포시키고, 상황에 맞게 다양한 총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했다.
SMG 총기는 근거리에서 이동 및 교전이 많은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샷건 총기는 근거리 교전 상황에서의 대미지를 증가하고, 유효 사거리가 증가시켰다. 피스톨은 샷건 총기는 근거리 교전 상황에서의 대미지를 증가하고, 유효 사거리를 증가시켰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