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설인아부터 심혜진"...'내일도 맑음', 일일극=막장 선입견 벗을까 [종합]

[OSEN=하수정 기자] 주연 설인아부터 대선배 심혜진까지 새로운 일일극 '내일도 맑음'이 시청자와 첫 만남을 앞두고 있다. 

3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는 KBS1 새 일일드라마 '내일도 맑음'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어수선 PD를 비롯해 설인아, 진주형, 하승리, 이창욱, 심혜진, 최재성 등이 참석했다. 

'내일도 맑음'(극본 김민주, 연출 어수선)은 흙수저 무스펙 주인공이 그려내는 7전8기 인생 리셋 스토리와 주변 가족들의 살맛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축복인 동시에 구속인 존재인 가족, 철천지원수 같다가도 어느 순간 똘똘 뭉치는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사람들을 통해 가족의 가치를 되새겨볼 예정이다. 

어수선 PD는 "이 드라마는 전체적으로 건강하고 밝은 드라마를 추구한다. 일일 연속극을 젊은 세대들이 덜 보는 경향이 있는데, 젊은 층을 끌어들이기 위해 4커플을 신중하게, 매력있는 배우들로 선택했다. 모든 세대들이 보는 드라마가 되는 게 목표다"고 밝혔다.

극 중 설인아는 패션회사 CEO 강하늬 역을 맡아 데뷔 4년 만에 지상파 첫 주연에 나섰다. 강하늬는 N포 세대의 대표주자로 알바 인생을 전전하다 해고의 충격을 창업으로 승화한 인물로, 패션에 대해 아는 것은 없지만, 그래서 더 용감하게 도전하는 무한 긍정주의자다.

2015년 KBS2 '프로듀사'로 데뷔한 설인아는 JTBC '힘쎈여자 도봉순'과 KBS2 '학교 2017'에 연이어 출연하며 연기 스펙트럼을 넓힘은 물론 안정적인 연기력과 존재감을 인정받았다. 현재 MBC '섹션TV 연예통신' 최연소 메인 MC로 활약하고 있으며, 지난해 'MBC 연예대상'에서 쇼·시트콤 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설인아는 "단역부터 따지면 4년이 됐고, 4년 만에 주연을 맡게 됐다. 그것마저도 너무 빨라서 정말 빠르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시작될 긴 여정을 아무도 다치지 않고 행복하게 촬영을 마쳤으면 한다. 그리고 이렇게 많은 배우들과 대선배님들과 작품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며 미소를 지었다.

또한, 드라마에서 진주형은 유아독전 철벽남 홈쇼핑 MD 이한결, 하승리는 가족 빼면 완벽한 홈쇼핑 MD 황지은, 이창욱은 다정다감 따도남 출판사업가 박도경, 심혜진은 잃어버린 딸을 잊지 못하는 사업가 패션 회사 수정부티크 대표 윤진희, 최재성은 박도경의 아버지이자 가죽 공방을 운영하는 박진국을 각각 맡았다. 

설인아는 "난 파란만장한 알바 인생을 사는 인물이다. 하늬의 인생을 잘 지켜봐주시면 감사하겠다", 진주형은 "인아 씨와 케미를 기대해달라", 하승리는 "이 드라마로 첫 주연을 맡았는데, 잘 부탁드린다", 이창욱은 "에너지 드링크 같은 열혈 청년이다. 아자아자아자!", 최재성은 "가죽 공방 주인인데, 나이 늦게 군대에 가서 구두굽 가는 일을 했다. 보직을 잘 살려서 구두 수선을 하는 장면을 잘 살려보도록 하겠다"며 각각 캐릭터 소개와 소감을 말했다. 마지막으로 심혜진은 잠시 자신의 캐릭터가 헷갈려 웃음을 자아냈다.

어린 후배들과 함께 연기하게 된 심혜진과 최재성은 응원과 격려의 말을 전했다.

최재성은 "감독님 말을 잘 듣고, 그 다음에는 하고 싶은 걸 마음대로 하라고 했다. 감독님이 이름처럼 절대 어수선하지 않고 잘 하신다. 잘 리드해주시기 때문에, 주말에 녹화 끝나고 가끔 밥이나 맛있게 사면 될 것 같다. 젊은 친구들이 너무 잘해서 특별히 해줄 얘기가 없다"며 후배들을 흐뭇하게 바라봤다.

심혜진은 "후배들이 밝고 연기도 잘하고 거침이 없다. 딱히 이런 거, 저런 거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지금처럼 성실하게 잘하면 드라마가 빛날 것 같다"며 칭찬했다.

일일극에 꼭 등장하는 필수 요소로 꼽히는 막장 스토리에 대해 어수선 PD는 "스토리 개발할 때 제일 고민을 많이 했던 부분이다. 출생의 비밀, 자극적 소재, 막장 위주로 주된 스토리로 가면 그렇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런 건 양념으로 살짝 하면서 건강하고 모든 세대들이 볼 수 있는, 소소한 일상에 감동을 주는 드라마를 중점으로 보여줄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내일도 맑음'은 '미워도 사랑해' 후속으로 오는 7일 오후 8시 25분 첫 방송된다./hsjssu@osen.co.kr

[사진] 박준형 기자 soul1014@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