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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코리아, 가솔린 터보 ‘신형 LS500’ 판매 개시...422마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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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강희수 기자] 렉서스 코리아가 9일부터 프리미엄 플래그십 가솔린 터보 ‘신형 LS500’의 판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가격은 1억 2,000만 원대에서 시작한다. 

2륜 구동 수프림이 1억 2,600만 원, 4륜 구동 럭셔리가 1억 3,500만 원, 4륜 구동 플래티넘이 1억 5,000만 원이다. 1억 2,000만 원대 차도 롱 휠베이스다.

LS는 특유의 정숙성으로 럭셔리 카 시장에서 가치를 인정 받은 렉서스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11년 만에 풀체인지 돼 작년 12월 멀티스테이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 된 LS500h가 먼저 출시 됐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모델은 최대 출력 422마력을 내는 가솔린 엔진을 달았다. 

LS500은 렉서스 최초로 V6 3.5리터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대출력 422ps(6000rpm)과 최대토크 61.2kg∙m(1600~4800rpm)의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이전 세대 V8 4.6 리터 엔진과 비교 했을 때 배기량은 줄었어도 출력은 11%, 토크는 20%가 향상 됐다. 다이렉트 시프트10단 자동미션이 조합 돼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감을 자랑한다. 

또한 새로 도입 된 GA-L(Global Architecture-Luxury) 플랫폼으로 개발 돼 주행 및 조종안정성이 향상 됐다. 쇼크 업쇼버의 감쇠력을 자동으로 650단계까지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서스펜션 가변 제어기술도 이 플랫폼의 자랑이다.

GA-L 플랫폼으로 구현된 저중심 차체를 통해 더 역동적이며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추구하면서도 플래그십 다운 중후함과 볼륨감을 갖추고 있다. 더 커지고 과감해진 렉서스의 시그니처 스핀들 그릴, 예리한 눈매의 초소형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 풍부한 입체감으로 표현된 앞∙뒤 범퍼와 펜더 등이 LS500의 새로운 특징이 됐다. 

입체적인 음장감과 생생한 사운드를 재현하는 퀀텀 로직 이머젼(Quantum Logic Immersion) 기술을 적용한 2,400와트 23 스피커의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과 뒷좌석의 탑승유무를 감지해 자동으로 시트를 내려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해 주는 자동 리클라이닝 기능은 세계 최초로 LS500에 실렸다.

렉서스 첨단 안전 사양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와 12개의 SRS 에어백, 차량의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사전에 감지해 차체를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VDIM(Vehicle Dynamics Integrated Management, 차체 역학 통합제어 시스템), 4점식 팝업후드와 운전석에서 주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가 전 모델에 기본 장착 됐다.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는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 오토매틱 하이빔(AHB) 네 가지 기능이 통합 돼 있다. 

항공기 퍼스트 클라스를 재현한 오토만 시트가 뒷좌석에 적용 됐고, 최대 28방향까지 조절 가능한 운전석 전동시트는 등받이와 허벅지 마사지 기능도 갖추고 있다. 

렉서스 코리아는 신형 LS500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5월 한 달간 전국 전시장에서 전 모델 시승회를 진행한다. /100c@osen.co.kr

[사진] 렉서스 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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