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신원CK모터스, 中 SUV 'Glory PHEV' 및 경상용차 'K01' 신차발표

[OSEN=강희수 기자] 신원CK모터스(구. 중한자동차)가 10일 중국 동풍소콘(DFSK)의 PHEV(플러그인하이브리드) SUV와 경상용트럭 및 밴(van) 5종을 선보이고 5월말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신원CK모터스(대표이사 이강수)는 이날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광장에서 신차 발표회를 갖고 가운데 중형 SUV인 'Glory PHEV'와 경상용차 'K01' 등 5종을 소개했다. 행사장에는 중국 동풍소콘의 장싱옌(Zhang Xingyan) 동풍소콘 총경리(사장)와 딜러대표 등이 참가했다.

신원CK모터스의 이강수 대표이사는 “중국의 자본력과 유럽의 기술력으로 만들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 있는 중국 차들을 연속적으로 들여올 예정이다”며, “올해 판매목표는 1,500대이며, 향후 가성비를 기반으로 품질과 안전성을 갖춘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에 걸맞게 판매 네트워크와 A/S 정비망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동풍소콘의 장싱옌 총경리는 “한국 시장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며, 우수한 기술력으로 만들어 전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동풍소콘의 제품들이 한국 고객들의 선택을 받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동풍소콘은 경상용차 뿐 아니라 PHEV, SUV 전기차 등 친환경 미래지향적인 차들도 지속 개발해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날 소개 된 Glory 시리즈는 지난 해 중국에서 'Glory 580' 한 차종만으로 17만 6,000대가 팔렸다. 신원CK모터스는 동풍소콘의 Glory 가솔린 모델을 올해 하반기, Glory-PHEV는 내년 초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미정)


또한, 당일 함께 선보인 화물차 K01은 0.7톤급의 미니트럭으로 국내 제품 중 포터와 라보의 중간급이며 라보에는 없는 각종 편의와 에어백, ESC 등 안전장치들을 기본 창착했다.

이날 신차발표회에 K01과 같이 선보인 동풍소콘의 0.9톤 소형트럭 싱글캡(C31)과 더블캡(C32), 2인승과 5인승 소형 화물밴 (C35)도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K01은 1,110만원, C31은 1,250만원, C32는 1,350만원에 판매하며, 화물밴인 C35의 2인승과 5인승의 가격은 각각 1,490만원과 1,560만원이다.


한편, 신원CK모터스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CJ대한통운과 MOU(업무협약)를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CJ대한통운은 신원CK모터스의 차량과 부품을 중국 현지에서 평택 PDI(차량 인도 직전 검사)센터까지의 물류를 담당하게 된다. /100c@osen.co.kr

[사진] 신원CK모터스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김영광 "아직까지 진짜 사랑 못해봤다, 첫사랑도 안 이뤄져"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김영광이 “저는 아직까지 진짜 사랑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영화 '반지의 제왕' 멤버들이 오랜만에 다시 뭉쳤다. 15일(현지...

  • [Oh!llywood]...

    머라이어 캐리가 피나는 노력으로 만든 완벽 S라인을...

  • [Oh!llywood]...

    영국 출신 배우 겸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가 노출 사진으로 온라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