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레터] 벌써부터 화제인 '프듀48' 참가자4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18.05.11 16: 51

화제의 중심에 선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Mnet ‘프로듀스48’의 단체곡 무대가 지난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 공개된 가운데 벌써부터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몇몇 멤버들을 살펴봤다.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안유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안유진은 이미 다수의 CF와 뮤직비디오로 아이돌 팬들에게 어느 정도 유명하다. 큰 키와 화사한 비주얼로 주목받았으며 '성소 닮은 꼴'로도 불린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왕이런
위에화 엔터테인먼트의 왕이런은 중국계 연습생으로 사랑스럽고 귀여운 얼굴이 인상적이다. 벌써부터 '데뷔 안정권이다'란 반응을 얻고 있다.
- 하우엔터테인먼트 김민서
청순한 외모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은 하우엔터테인먼트의 김민서. 잡지 모델 경력이 있고 1년여 정도 연습생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 AKB48 미야와키 사쿠라
AKB48 미야와키 사쿠라는 이번 '프로듀스 48'의 대표 연습생이다. 일본 걸그룹 HKT48 1기생으로 데뷔해 지난 2014년부터 AKB48 팀 A에도 속해 활동 중이다. 일본에서도 큰 인기가 있는 멤버로 일본 센터를 맡고 있다. 
한편 단체곡 무대가 공개된 후 11일 정오에는 ‘프로듀스48’의 공식 홈페이지가 문을 열었다. 비밀에 부쳤던 전체 출연자들의 프로필이 11일부터 순차적으로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지난해 11월 ‘2017 MAMA in Japan’을 통해 한국과 일본에 첫 공개된 Mnet ‘프로듀스48’은 아키모토 야스시의 탁월한 프로듀싱 능력의 산물인 ‘AKB48’과 Mnet의 대표적인 아이돌 선발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시스템을 결합한 초대형 프로젝트다. 일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AKB48의 멤버를 포함,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기획사에서 트레이닝을 받아 온 한국과 일본의 연습생 96명이 출연해 국민 프로듀서가 선택한 최초의 한일 걸그룹을 향한 여정을 펼쳐 나간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가 국민 프로듀서 대표로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며, 가수 이홍기와 소유, 치타, 안무가 배윤정과 최영준, 메이제이 리가 트레이너로 참여한다. 6월 중 첫 방송된다. 
/nyc@osen.co.kr
[사진] 엠넷 화면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