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검법남녀' 정유미vs정재영, 가정폭력 피해자 살인사건 두고 충돌[종합]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18.05.14 23: 05

 '검법남녀'에서 패기넘치는 천재 검사 정유미는 가정폭력 피해자의 사고사를 타살로 입증해 낼 수 있을까. 
14일 오후 처음 방송된 MBC '검법남녀'에서 법의관 백범(정재영 분)과 은솔(정유미 분)이 함께 권희경 살인사건을 수사했다. 
10년차 법의관 백범은 강간 살인 당한 것으로 속인 시체가 사실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차수호(이이경 분) 형사는 백범의 조언에 따라서 카센터를 뒤지기 위해서 나섰다. 

초임검사 은솔은 서울 동부지검으로 발령 받았고, 대학교 동기인 강현(박은석 분)을 만났다. 은솔은 사법연수원에서 1등으로 졸업해서 강력전담 검사를 지원했다.  
은솔이 맡을 첫 사건은 망나니 재벌 3세와 연관된 살인 사건을 맡게됐다. 수호는 은솔이 맡은 사건 현장에 수사를 맡았다. 피해자는 권희경으로 살해 당한 밤에도 부부싸움으로 지구대에서 출동했고, 남편이 가장 유력한 용의자였다. 
백범과 은솔은 첫 만남부터 악연이었다. 백범은 장갑도 끼지 않고 시체를 만지고 덧신을 신지 않은 은솔에게 화를 냈다. 그리고 은솔 검사의 지문까지 채취했다. 
백범은 권희경을 부검하면서 태아를 발견했다. 백범은 과거 임신과 관련한 충격적인 과거를 갖고 있었다. 은솔은 피해자가 임신했다는 사실을 듣고 분노했다. 이후 그는 구토를 하면서 체면을 구겼다. 
은솔은 피해자의 남편 심문에 나섰다. 피해자의 남편은 묵비권으로 일관했다. 은솔은 엄청난 기억력으로 사건 현장에서 7번 아이언이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피해자의 남편 변호사는 CCTV를 통해 피해자 사망시각 당시 집을 나갔고, 피해자가 살아있었다는 것을 입증했다. 하지만 은솔은 알리바이를 무시하고 촉으로 구속기소를 결정했다. 
백범은 권희경이 사고사 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부검 감정서를 제출했다. 국과수 약독물과 연구원 스텔라 황(스테파니 리 분)은 피해자의 시체에서 약물에 관련된 증거를 찾았다. 권희경은 실수로 함께 혈액응고제와 함께 먹어서는 안 될 무좀 약을 먹고 사망한 것이었다.  
은솔은 재벌 3세를 무리하게 구속수사한 결과 위기에 처했다. 분노한 은솔은 국과수에 있는 백범을 찾아서 사고사가 아니라고 따졌다. 백범은 사고사라고 주장하는 은솔을 돌려보냈다. 
은솔은 흥분을 가라 앉히고 증거를 다시 살펴 본 결과 권희경에게 무좀이 없다는 것을 알아냈다. 은솔은 권희경의 부부싸움 사실을 증언 해주기 위해 여렵게 가사 도우미 아주머니를 증인으로 출석하도록 설득했다. 가사도우미는 피해자 권희경이 남편으로부터 엄청난 폭행을 당했다고 증언했다. 
백범은 피고인 측 증인으로 재판에 출석했다. 백범은 피해자의 죽음과 가정폭력이 관련없다는 사실을 밝혔다.   /pps2014@osen.co.kr
[사진] '검법남녀'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