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지켰다' 두산, SK전 위닝 시리즈 확보
OSEN 이종서 기자
발행 2018.05.16 21: 22

두산 베어스가 SK 와이번스를 잡고 단독 1위 자리를 굳게 지켰다,
두산은 1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SK와의 팀 간 5차전에서 5-3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2연승을 달린 두산은 시즌 28승 14패 째를 기록하며 2위 SK(26승 16패)와의 승차를 2경기로 벌렸다. 아울러 두산은 SK와의 주중 3연전에서 위닝 시리즈를 확보함과 동시에 통산 2300승까지 달성했다.
홈 팀 두산은 오재원(2루수)-허경민(3루수)-박건우(중견수)-김재환(좌익수)-양의지(포수)-최주환(지명타자)-오재일(1루수)-김재호(유격수)-김인태(우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이영하.

이에 맞선 SK는 앙헬 산체스가 선발 등판했고, 노수광(중견수)-한동민(지명타자)-최정(3루수)-제이미 로맥(1루수)-이재원(포수)-정진기(우익수)-정의윤(좌익수)-김성현(2루수)-나주환(유격수)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선취점을 SK에서 나왔다. SK는 2회초 정의윤과 나주환이 이영하의 직구를 공략해 홈런을 때려내면서 2-0으로 리드를 잡았다.
두산은 곧바로 역전에 성공했다. 1사 후 양의지와 최주환이 연속 안타를 치고 나간 뒤 오재일이 3루타로 동점을 만들었다. 오재일이 포일로 들어오며 역전에 성공한 두산은 김재호가 곧바로 솔로 홈런을 날리면서 4-2로 점수를 벌렸다.
SK는 4회초 정진기가 스트라이크 낫아웃 폭투로 출루한 뒤 김성현의 적시 2루타가 이어지면서 3-4로 추격에 나섰다. 그러나 5회말 두산은 김재호와 김인태의 안타, 상대의 폭투로 5-3으로 다시 두 점 차 간격을 유지했다.
이후 두산 불펜의 릴레이 호투가 이어졌다. 이영하가 6이닝 3실점으로 마운드를 내려간 뒤 김강률-박치국-함덕주가 각각 1이닝 씩을 무실점으로 틀어 막았다. SK는 4회 이후 이렇다할 찬스를 만들지 못했고, 결국 이날 경기는 두산의 승리로 끝났다.
두산 선발 투수 이영하는 시즌 3승 째를 챙겼고, 2회 4실점을 하며 7이닝 5실점을 기록한 산체스는 시즌 첫 패를 당했다./ bellstop@osen.co.kr
[사진] 잠실=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