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행복하자" '나의아저씨' 이선균, 이지은 용서하며 '눈물' 재회[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수형 기자] 행복을 위해 같은 곳을 바라보기로 한 이선균과 이지은이었다. 

16일 방송된 tvN 수목 드라마 '나의 아저씨(연출 김원석,극본 박해영)'에서는 지안(이지은 분)의 도청을 용서한 동훈(이선균 분)이 그려졌다.  

이날 동훈은 준영(김영민 분)의 말을 듣곤 혼란스러워했다. 핸드폰 너머러 자신의 도청했을 지안을 믿을 수 없었다.  파이팅을 외치며 자신보다 더 자신의 일에 화를 내며 위로해준 지안을 떠올렸다.  동훈은 휴대폰에 대고 지안의 이름을 불렀다.  전화달라고 외친 동훈, 다 들었다고 말하는 동훈의 목소리를 들은 지안은 화들짝 놀랐다. 동훈은 "내 얘기 다 듣고 있는 거 알아, 괜찮아, 전화줘"라고 말했고, 지안은 두려움에 떨었다. 듣고 있던 이어폰을 빼고 밖으로 뛰쳐나갔다. 

도망친 지안은 잘못했다고 외치라는 동훈의 말을 떠올리며, 다리에 힘이 풀린듯 주저 앉았다. 지안은 "잘못했습니다"라고 허공에 외치며 오열, 그 자리에서 움직일 수 없었다.  동훈을 향한 죄책감에 결국 무너진 지안이었다. 

동훈은 마음이 편치 않았다. 지안이 경찰에 쫓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  죽어도 안 잡히겠다고 끝까지 도망다닐 거라고 했다는 지안을 알고 있었다. 

동훈은 기범(안승균 분)을 찾아갔다. 기범은 누구인지 물었고, 동훈은 다짜고짜 지안이 어디있는지 물었다. 
박동훈이란 말에 기범은 말문을 잇지 못했다. 동훈은 기범에게 지안에게 연락이 오면, "괜찮다, 아무것도 아니다"며 전화하라고 전하라 했다. 

지안은 교통사고가 났음에도 경찰에 붙잡힐까 도망친 탓에 몸이 성하지 않았다. 지안은 춘대(이영석 분) 할아버지가 머무른 곳에 몸을 숨겼고, 몸 상태는 악화됐다. 

동훈은 계속해서 허공에대고 지안에게 말을 걸었다.  모두 지안이 자신을 듣고 있을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때,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지안이 아닌, 춘대 할아버지였다. 지안이 걱정됐기에 어쩔 수 없이 선택한 방법이었다.  

그제서야, 지안이 있는 곳을 알게 된 동훈, 무거운 마음으로 지안이 있는 방문을 열었다.  식은땀을 흘리며 겁먹은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는 지안, 고개를 떨구며 눈시울을 붉혔다. 

동훈은 "다 아무것도 아니야, 창피한거, 사람들이 수근거리는거, 다 아무것도 아니야, 행복하게 살 수 있어,
나 안 망가지고 행복할 거야, 행복할게"라며 지안에게 약속했다.  지안은 그런 동훈을 보며 "아저씨가 정말로 행복했으면 했어요"라며 참았던 눈물을 터트렸다. 

지안은 조심스럽게 "진짜 내가 안 미운가..?"라고 물었다. 동훈은 "사람 알아버리면, 그 사람이 무슨 짓을 해도 상관없다"면서  "내가 널 알아"란 말로 지안의 모든 걱정을 씻어줬다.  지안은 그제서야 안도하며 "아저씨 소리, 말, 생각, 발소리 다 좋았어요"라며 "사람이 뭔지,  처음 본 것 같았다"며 비로소 자신의 마음을 꺼냈다. 

지안은 정희네 집에 있었고, 정희의 일을 도왔다.  사람들 앞에서 지안이 자신을 상무 만들었다고 소개하는 동훈, 지안은 미소를 지었다.   동훈은 다시 한번 경찰서 얘기를 꺼내며 "걱정하지마라, 잘 해결될 거야"라며 지안의 마음을 안심시켰다. 동훈은 멀어져가는 지안의 뒷모습을 바라봤다. 

지안은 자신에게 따뜻하게 대해준 후계동 어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느꼈다. 잠이 들기 전, 지안은 "다시 태어나면, 이 동네에서 태어나고 싶어요"라고 말했고, 정희는 "다음 생에 또 보자"고 말했다.  동훈은 "행복하자"란 말로 여운을 남겼다.  
 

/ssu0818@osen.co.kr

[사진] '나의아저씨' 방송화면 캡쳐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