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저께TV]'한끼줍쇼' 위너 민호 설욕 씻은, 막판 '레드벨벳' 뒤집기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18.05.17 06: 54

위너 민호에게 문어의 저주가, 진우에겐 문어의 축복이었다. 한끼 위너는 진우에게만 돌아갔다. 하지만 막판에 레드벨벳이 출연해 분위기를 급 전환시켰다. 
16일 방송된 JTBC 예능 '한끼줍쇼'에서는 위너의 진우와 민호가 출연했다. 
이날 최초로 실패했던 밥동무, 민호가 진우와 함께 출연했다. 민호는 "성공하려 나왔다"며 설욕을 풀기 위해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규동에겐 너무나 아찔한 동네' 베스트 4로 전해졌다.  실패를 안겨주며, 역대급으로 힘들었던 동네로 삼성동, 내곡동, 청담동, 평창동이 언급됐다.  규칙과 질서가 없던 시절, 설욕을 풀기위해 찝찝함을 모두 털어내자는 것. 
문어가 찜하는 동네로 가자고 했다. 재도전 동네의 운명을 대왕문어에게 맡긴 것이다. 문어가 삼성동 쪽으로 몸을 틀면서 재도전 동네로 삼성동이 당첨됐다. 
이로써 실패의 굴욕을 안겼던 삼성동에서 한끼가 시작됐다.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완전 실패했던 장소에서 시작하며 정면승부를 하기로 한 것이다. 
강호동은 "마이노"라 부르며 얘기를 시도, 이경규는 "별로 흥미없다, 싫으면 싫다고 말해라"면서 "진정성있게 해라, 랩퍼잖아"라며 두 사람을 자극했다.  그러자 민호와 진호는 재미없는 토크를 계속하는 호동에게 "형, 그만하시죠, 이정도면 됐습니다"라며 정색하고 지적해 웃음을 안겼다.   예능 대부의 가르침을 쑥쑥 흡수한 두 사람이었다. 
이어 삼성동 지역을 탐색하기 시작했다.  재도전인 만큼 건너편 주택가까지 확장전략을 시도했다.  
비바람을 뚫고 위너가 앞장섰다.  추천받은 골목으로 향하며 물색하기 시작했다. 
이때, 진우와 이경규는 서로 통성명 콩트를 보이면서 한 팀이 됐다. 자연스럽게 민호는 호동과 한 팀이 되자  
"전 투표권 없냐"며 당황, 어쩔 수 없이 한 팀이 된 모습이 웃음을 안겼다.  강호동은 "정면 승부의 날"이라며 파이팅을 외쳤고, 이경규는 "오뚝이 팀이 결성됐다"며 축하, 민호는 "힙합 느낌이 난다"며 갑자기 랩을 시도해 웃음을 안겼다.  
지난 번 실패했던 단독주택부터 재시도했다.  비가 오는 만큼 마음이 뒤숭숭했다. 부재중 많았던 골목부터 시작, 진우가 먼저 도전했다.   하지만 벨을 눌러도 부재중이었다.  한 집 눌렀을 뿐인데 주눅들기 시작했다. 
실패의 연속이었다. 이경규는 한끼 지침을 전수, 다시 용기를 내 도전했다.  이경규는 "어느 팀이든 무조건 성공해야한다"고 말했다.
골든타임이 다가온 가운데, 각개전투로 나뉘어 뛰었다. 주저없이 벨을 누른 진우, 잠시만 기다려 달란 말에 기대감이 부풀었다.  미리 포기할 수 없던 상황, 이때 경규와 진우가 먼저 한끼 재도전에 성공했다.
알고보니 성악가 출신의 한끼주인이었다. 진우와 경규도 함께 연습에 참여했다.  저녁 식사로 문어보다 작은 낙지를 준비, 이경규는 "문어의 저주가 아닌, 문어의 축복이었다"며 놀라워했다.   게다가 세입자 없이, 201호만 눌러서 들을 수 있었다는 주인의 말에 이경규는 "이건 문어의 축복이다"는 말만 반복했다. 
 
심지어 한끼 주인은 이경규의 절친의 친구였다.  생각지도 못한 특별한 인연에 모두가 어안이 벙벙했다. 
진우는 "신기하다"고 말했고, 이경규는 "세상 정말 좁다"면서, "문어와 낙지, 치과의사에서 친구까지 만났다"며   문어의 저주를 문어의 축복을 바꾼 순간에 벅찬 소감을 전하며 풍요로운 저녁을 만끽했다. 
이 소식을 듣게 된 호동과 민호, 민호는 주저 앉았다. 서둘러 다시 길을 나섰다.  다급함에 갈길 잃은 손가락이었다. "진우형만 성공하면 안 된다"며 파이팅 외쳤으나, 강호동은 "내가 보기엔 너 캐릭터 잡혔다"면서 
이 정도면 예능신이 점지해준 실패의 아이콘이라 말해 더욱 민호를 불안하게 했다. 최대한 불쌍한 표정으로 한끼를 어필, 이때 집주인이 문을 열어줬다. 희망을 갖고 조심스럽게 물었으나, 한끼에는 실패하고 말았다. 
진우에겐 문어의 축복이, 민호에겐 문어의 저주가 오고간 엇갈린 희비였다. 
강호동과 민호는 편의점 메이트 찾기도 실패해 완전실패로 돌아가게 됐다. 이때, 두 사람에게 촬영 중 이동하던 레드벨벳이 깜짝 등장했다. 레드벨벳은 "팬이다"면서 컴백을 축하했다. 민호는 부끄러워했다. 
이때, 호동은 민호에게 신곡을 들려주라고 제안, 레드벨벳과 함께 귀에 물빼기 춤을 추며 홍보를 톡톡히하는데 성공했다. 한끼 성공빼고 할 수 있는건 다한 것. 레드벨벳 덕분에 민호역시 아름답게 홍보를 마무리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한끼줍쇼'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