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독인터뷰] ‘슈가맨2’ 팀 “10대도 기억해줘 감사하고 감동..신곡 발매계획”

[OSEN=강서정 기자] 가수 팀이 ‘슈가맨2’를 통해 오랜만에 대중에게 인사하며 반가움을 선사했다.

팀은 지난 13일 방송된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2’(이하 슈가맨2)에 슈가맨으로 등장했다. 팀은 2003년 ‘사랑합니다’로 인기를 끌었다. 당시 팀은 데뷔하자마자 귀공자 같은 외모와 그의 부드러운 목소리로 부른 데뷔곡 ‘사랑합니다’로 주목받았다.

그는 데뷔곡이자 최고의 히트곡 ‘사랑합니다’를 부르며 등장했고 여전히 훈훈한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 팀의 노래가 나오자마자 세대별 방청석에서 불이 켜졌고 팀이 무대에 나오자 100불 중 무려 99불이 켜졌다. 10대 방청석에서 한 명을 제외한 모든 학생이 불을 켰다.


팀은 OSEN과의 인터뷰에서 “방송 후 주변에서 반갑다고 연락이 많이 왔다. 많은 분이 감동받았다는 얘기를 들어서 감사했다. 나를 기억해주는 분들이 이렇게 많을 줄 몰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즌1부터 시청자들이 보고 싶어 하는 가수로 팀이 매번 언급됐지만 시즌1 때는 만날 수 없어 아쉬움을 남겼다. 시즌2도 종영까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이날 팀이 깜짝 등장한 것.

팀은 “제작진으로부터 1년 넘게 연락을 받았다. 시즌1 때는 대중에게 잊힌 가수를 소환하는 콘셉트라 걱정됐고 그때는 여러 가지 일이 있어서 타이밍이 안 맞았는데 이번에 타이밍이 맞아 출연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방송에서 말했듯이 TV를 안 보는데 섭외를 받고 모니터링을 하려고 ‘슈가맨’ 시즌1도 보고 시즌2도 봤다. 이기찬과 앤이 출연한 걸 봤는데 너무 좋았다. 그래서 출연을 결심한 것”이라고 고민 끝에 출연한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이날 팀의 노래가 시작되고 방청석에서는 그의 노래를 따라 불렀다. 이에 ‘슈가맨’ 최초로 팀이 방청석에 마이크를 넘겼고 방청객들이 ‘떼창’을 부르는 상황이 벌어졌다. ‘슈가맨’ 시즌1, 2 통틀어 처음이라 눈길을 끌었다.


팀은 “제작진 얘기를 들어보니 ‘슈가맨’에서 그렇게 마이크를 넘긴 적이 없더라. ‘사랑합니다’ 노래할 때 후렴구에서 마이크를 넘기는 게 버릇이 되기도 했고 분위기를 업시키고 싶어서 마이크를 넘겼는데 노래를 기억해서 불러줘서 감사했다”고 밝혔다.

사실 ‘슈가맨2’에서는 과거 아무리 유명한 노래라고 했을지라도 99불까지 나오기가 쉽지 않은데 팀의 ‘사랑합니다’ 노래는 10대들도 많이 알고 거기다 따라 부르기까지 해 놀라웠다.

팀은 “99불이 켜질 거라고 생각 못 했다. 아무래도 10대가 걱정됐는데 10대가 나를 모를 것 같았다. 이 노래가 15년 전에 나왔을 때 10대가 4~5살 정도 밖에 안 됐을 때 내가 데뷔해서 나를 기억하지 못할 거라 생각했는데 기억해줘서 정말 감사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방송에서 한 10대는 ‘사랑합니다’가 요즘 나와서 차트 올킬 할 거라는 반응을 보였는가 하면 팀이 방송 출연한 후 팀의 신곡을 들었으면 좋겠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이어졌다.

팀은 “‘슈가맨2’ 출연 전까지 고민한 게 뮤지컬을 집중적으로 하려고 했다. 그런데 방송 후 주변에서 신곡을 빨리 냈으면 좋겠다고 해서 고민하고 있다. 정확하게 어떻게 할지 모르겠지만 얘기 중이다”며 “기억해주는 분에게 너무 감사해서 보답하는 마음으로 신곡을 내고 싶다”고 했다.

그러면서 “방송에서는 편집이 됐는데 소속사 없이 혼자 움직이고 있다. 소속사 없이 방송에 출연한 프로그램이 ‘슈가맨2’로 뜻깊고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다. 소속사 없이 출연해서 부담되기도 했는데 좋은 반응을 보여줘서 빨리 뭔가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팬들에게 선물하는 마음으로 좋은 노래를 준비하고 싶다. 곧 뭔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kangsj@osen.co.kr

[사진] JTBC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 스테파니 리 “‘검법남녀’ 시즌2? 불러주시면 달려가야죠” 배우 스테파니 리가 ‘검법남녀’를 만나 더욱 당당해질 수...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