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종합]"통쾌한 한방" 종영 '스위치' 사기꾼×검사 장근석 공조 퍼펙트‥정웅인 '사형'

[OSEN=조경이 기자] 장근석과 한예리가 정웅인을 마침내 붙잡았다. 정웅인은 사형선고를 받았다.

17일 방송된 SBS '스위치-세상을 바꿔라'에서 사도찬(장근석)과 오하라(한예리)가 금태웅(정웅인)을 놓쳤다.

2000억원이 들어있을 거라고 생각한 트럭 안에는 배추만이 가득했다. 금태웅은 "2000억 그 동안 최총재 밑에서 개처럼 일해서 모은 내 자식들"이라고 기쁨의 미소를 지었다.


오하라는 낙담했지만, 사도찬은 "무기명채권이라는 것은 확실해졌다"고 세팅을 시작하자고 했다.

태웅은 국제변호사로 변신한 인태(안승환)로 부터 다이아몬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는 귀가 솔깃해졌다. 2000억의 무기명채권으로 화이트스타라는 이름을 가진 다이아몬드를 샀다. 사도찬 일당은 가짜 다이아몬드로 바꿔치기해서 진짜를 챙겨나왔다.

금태웅이 뉴스를 통해 자신이 산 화이트스타 다이아몬드가 진품이 아닌 가짜라는 것을 알게 됐다. 금태웅이 "감히 나 금태웅을 속여! 내 전 재산, 내 전부를"이라고 분노했다. 금태웅은 빈털터리가 됐다.

금태웅이 사마천 살인혐의로 긴급체포됐다. 금태웅의 조사가 시작됐지만 진경희(배민희) 검사장이 들어와 백준수가 아닌 '가짜 검사' 사칭한 사도찬이라며 DNA검사를 하겠다고 했다. 하지만 검사결과가 일치했다. 알고보니 이를 먼저 예측한 사도찬이 백준수 검사와 스위치한 것이었다.

변호사와 함께 조사실을 빠져나가려고 했던 금태웅이 다시 조사를 받게 됐다. "네가 사도찬이어야 이 수사 전부가 무효가 될거아냐"라며 낙담했다.

결국 금태웅이 구속됐다. 금태웅이 면회를 온 조성두(권화운)에게 "내가 네 아버지다. 내가 네 애비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부탁하나 하자. 곧 재판이 열릴거다. 그때 날 위해서 증인으로 나와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김실장과 주고 받은 문자 메시지를 증거로 제출해. 마약 살인, 김실장이 모두 주동한 짓이고 너한테 시켰다고. 네가 증언을 잘 해주면 여기서 나갈거다. 그럼 못다한 애비 노릇 다해줄게. 네가 유일한 내 희망이다"고 부탁했다.


금태웅의 1차 공판이 열렸다. 오하라는 살인죄, 살인교사 등으로 기소한다고 했다.

증인으로 조성두가 출석했다. 모든 것은 김실장이 아닌 금태웅의 지시였다고 증언했다. 또한 앞서 금태웅의 범행 현장의 영상을 백준수에게 넘겼다. 재판 결과 금태웅은 살인, 살인교사 등 모두 유죄로 인정돼 사형이 선고됐다. 금태웅은 "사도찬 백준수 감히 불곰을 건드려! 내가 사형대까지 끌고가주마"라고 분노했다.

사도찬이 오하라에게 "내 할 일 했으니 나도 내 갈 길 가야지"라고 마지막 인사를 했다. 오하라는 "그냥 보내긴 내가 너무 미안해"라며 사도찬과 아버지가 함께 한 사진을 건넸다. 이어 "아버지 유언, 지키길 바래. 제일 큰 사기는 한 사람의 마음을 완벽히 얻는거라며"라고 전했다.

사도찬은 "큰 사기에는 큰 세팅이 필요한 법이야. 감당할 수 있겠어"라고 말하며 떠났다.

사도찬은 일행들과도 작별을 고했다.

최정필(이정길), 조성두도 모두 구속됐다. 금태웅은 독방에서 "나 금태웅이야, 금태웅이라고" 눈물을 쏟았다.

백준수와 오하라가 다시 새로운 사건을 맡게 됐다. 오하라는 결정적인 증거를 확보해야한다고 했다. 현장에 사도찬이 일행들과 백준수 오하라 사건을 돕기 위해 세팅을 하고 있었다. 백준수와 오하라가 현장에 도착했고 범인을 잡았다. 오하라는 "선배 이상해 증거가 우리를 기다렸다는 듯이 나오고"라고 말했다. 이어 사도찬이 늘 가지고 다니던 소품을 보며 그의 컴백을 예감, 미소를 지었다. /rookeroo@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②]‘대군’ 진세연 “아직도 모태솔로..썸만 타다 끝나”  ‘대군’에서 절절한 멜로 연기를 펼친 진세연은...

인기쇼핑뉴스
  • [Oh! 재팬] 日도...

    일본에서도 미투 운동이 촉발된 가운데, 미즈하라 키코가 공개적으로 미투...

  • [Oh! 차이나]...

    엠넷 ‘프로듀스 101’을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 [Oh!llywood]...

    클레이 모레츠와 공개 연애를 즐기던 브루클린 베컴이 다른 여자와 키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