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英 BBC, "아스날, 웽거 후임으로 아르테타 대신 에메리 낙점"

[OSEN=이인환 기자] 아스날이 아르센 웽거 감독의 후임으로 아르테타가 아닌 우나이 에메리 감독으로 결정됐다.

영국 'BBC'와 '스카이스포츠' 등 언론들은 22일(한국시간) 일제히 아스날이 다음 시즌 감독으로 에메리 감독 영입을 결정한 상태이다고 보도했다.

파리 생제르맹(PSG)에서 유럽 무대 부진을 이유로 경질된 에메리 감독은 다음 시즌 무대를 잉글랜드로 옮겨 활약하게 됐다.

당초 아스날의 다음 시즌 감독으로는 맨체스터 시티의 미켈 아르테타 코치가 유력하다고 알려졌다. 이반 가지디스 사장이 후임 감독의 조건으로 젊고 아스날의 철학에 어울리는 감독을 영입할 것이라고 말했기 때문. 아르테타의 코칭 스태프로 패트릭 비에이라나 티에리 앙리가 거론되기도 했다.

하지만 아스날과 아르테타의 협상 도중 문제가 생겼다. 아르테타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선수 영입 자금으로 추가 투자를 요구했으며, 영입에 관한 권한을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날은 아르테타의 요구 조건에 부담감을 느끼고 상대적으로 무난한 에메리로 선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메리 감독은 런던에서 아스날과 접촉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언론들은 이번 주 내로 에메리 감독의 선임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추측하고 있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