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뷰튜버' 이사배, 27일 싱글 'E.N.C' 발매 확정..키썸 피처링
OSEN 이소담 기자
발행 2018.05.25 09: 09

 유명 ‘뷰티 유튜버’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이사배가 27일, 화제의 싱글앨범 발표에 나선다.
이사배의 디지털싱글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카카오M (구. 로엔엔터테인먼트)측은 "이사배가 오는 27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E.N.C (feat.키썸)'의 발매를 확정, 같은 날 신곡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에 선보인다"고 25일 오전 밝혔다.
앞서 이사배는 자신의 온라인 1인방송에 사용될 '오리지널 송'을 직접 가창한 사실과 함께, 이 곡의 깜짝 음원발매 준비 소식을 함께 알려 대중들의 대대적 관심을 모아왔다. 5개월 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27일 정식 발매되는 이사배의 이번 싱글은 카카오M이 처음 시도하는 유력 '인플루언서(영향력 있는 개인)'와의 음원 협업 프로젝트 일환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앞서 이사배는 지난 24일 자신의 SNS 및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신곡 'E.N.C'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어느덧 코 앞으로 다가온 음원 발매를 예고했다.
약 30초 분량의 이 티저 영상에는 햇살 좋은 어느 하루, 깜찍한 곰돌이 인형탈을 쓴 이사배가 곳곳에서 등장,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너를 내 맘 속에 저장', '너의 향길 갖고 싶어' 같은 달콤한 가사와 이사배의 청아한 목소리 일부가 베일을 벗으면서 오는 27일 공개될 완곡에 대한 궁금증을 한껏 증폭시키고 있다.
이사배의 이번 디지털 싱글 'E.N.C'는 눈(Eyes), 코(Nose), 입맞춤(Chu)의 약자로, 사랑하는 이에게 더 예뻐 보이고 싶어하는 이의 수줍은 마음을 사랑스런 가사로 담은 곡이다. 미디엄 템포의 달달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이사배 특유의 통통 튀는 보이스가 더해져 더욱 상큼발랄한 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이 곡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히트곡을 탄생시켜온 작곡가 박정욱이 프로듀싱을 맡고 래퍼 키썸이 피처링에 지원사격해 위트 넘치는 가사와 래핑으로 곡의 분위기를 한층 극대화 시켜 기대감을 더한다. 이사배의 눈부신 비주얼 면면에 집중하는 이 뮤직비디오는 SNP필름(이유영, 이재현)이 연출을 맡아 산뜻한 영상미를 그려냈다.
약 1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막강한 영향력의 ‘유튜버 스타’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화장법을 소개하면서 여성들이 선망하는 ‘워너비’ 아이콘으로 떠오른 화제인물이다. 이사배는 지난 4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 넘치는 끼와 입담을 자랑하며 시청자들의 폭발적 관심을 불러모으기도 했다.
한편 이사배의 디지털싱글 ‘E.N.C (feat. 키썸)’은 오는 27일 오후 6시, 국내 최대 음악플랫폼인 멜론을 비롯해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를 앞두고 있다. / besodam@osen.co.kr
[사진] 카카오M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