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日 전범기', FIFA 월드컵 유니폼 판매 사이트에 또 등장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필주 기자] '전 세계 전범기 퇴치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유니폼 판매 웹사이트에 또 전범기(욱일기)가 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유니폼 판매 공식 웹사이트(http://jersey2018.top)에는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다양한 나라의 축구 유니폼 및 티셔츠 등이 판매되고 있다. 그런데 'JAPAN'을 클릭하면 전범기를 디자인으로 한 티셔츠 등이 현재 판매중이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러시아 월드컵의 공식 주제가부터 FIF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등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전범기의 등장이다. 이런 일이 계속 벌어지는 건 단순 실수라기 보다 무지에서 비롯된 상황 이라 판단된다"고 전했다.

또 그는 "이런 상황속에서 네티즌들과 의기투합해 항의 메일을 보낸 결과 러시아 월드컵 공식 주제가의 뮤직비디오에서 전범기 장면이 사라졌고, FIF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다른 사진으로 교체되는 성과를 올렸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이번 역시 FIFA측과 웹사이트 관련자들에게 항의 메일을 보낸 상황이며 이번에도 역시 조만간에 조치가 취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 교수팀은 러시아 월드컵 개막일 전에 '나치기=욱일기'가 같다는 뜻의 영어 영상을 제작중이며 유튜브와 SNS를 활용하여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한편 지난 FIFA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전범기 응원사진이 사라진 후 일본 우익 세력들이 서 교수의 메일 및 SNS계정으로 지속적인 협박글을 보내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늘 이런 식의 협박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런 우익들의 떳떳하지 못한 활동들을 오히려 잘 활용한다면 전 세계에 퍼져있는 전범기 디자인을 퇴치하는데 더 큰 도움으로 이용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letmeout@osen.co.kr

[사진] FIFA 러시아 월드컵 공식 유니폼 판매 웹사이트.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