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메르세데스-벤츠 4인승 오픈탑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 출시, E-클래스 패밀리 완성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세단, 쿠페, AMG에 이어 오픈탑까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E-클래스 패밀리가 완성 됐다. 마지막 주자는 카브리올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프리미엄 4인승 오픈탑 모델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The New E 400 Cabriolet)를 국내에 출시했다. 가격은 9,800만 원이며 디젤 모델인 더 뉴 E 220 d 카브리올레는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베스트셀링카 10세대 E-클래스 기반의 오픈탑 모델인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의 출시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E-클래스 패밀리는 마침내 완성 됐다. 세단, 쿠페, 고성능 AMG, 그리고 카브리올레까지 총 17개의 라인업이 모양을 갖췄다. 더 뉴 E-클래스 패밀리는 2016년 6월 출시 이래 지난 4월까지 총 6만 3,096대가 팔렸다.

클래식한 패브릭 소프트탑이 적용된 감각적인 디자인의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는 4좌석 모두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최상의 승차감을 제공하는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이 기본 적용 됐다.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의 전면부는 세단 모델 대비 낮게 자리잡은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에 세 꼭지별 엠블럼이 인상적이다. 길게 뻗은 보닛, 완전 개폐식 측면 유리는 카브리올레의 역동성을 돋보이게 한다.

팽팽하게 당겨진 소프트탑은 윈도우와 함께 근육질의 후면부로 조화롭게 이어지며 우아하면서도 날렵하게 흐르는 라인을 완성하고, 길게 뻗은 감각적인 형태의 숄더 라인은 4인승 카브리올레 모델의 스포티한 외관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소프트탑이 닫혀있을 때에는 E-클래스 쿠페와 유사한 실루엣이 드러난다.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의 실내에는 두 개의 12.3인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Wide-Screen Cockpit Display) 및 AMG 라인 인테리어 패키지 등이 기본 적용됐다. AMG 라인 인테리어 패키지는 D-cut 스포츠 스티어링 휠(L5C, L3C로 변경 시 하단이 동그란 스티어링 휠 적용), 피아노 라커 센터 콘솔과 메탈 위브 트림, 나파 가죽 시트, 와이드 스크린 콕핏, 인조가죽 대시보드, AMG 스포츠 페달·AMG 플로어 매트 등으로 구성 된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기술력이 적용된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는 계절에 관계없이 쾌적하고 안전한 오픈탑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차체 강성을 향상시키고 첨단 전복 방지 시스템을 적용했다. 차체의 대부분을 다이 캐스트(die-cast) 알루미늄 및 강철 시트로 구성함과 동시에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디자인의 인텔리전트 경량 구조를 적용했다. 또한, 예기치 못한 충돌을 대비해 카브리올레 모델만을 위해 고안된 롤-오버 프로텍션(roll-over protection) 시스템이 적용됐다.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는 현존하는 모든 국제 충돌 안전 기준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 일어나는 사고를 기반으로 하는 보다 엄격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자체 안전 기준도 충족한다.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 기술인 에어캡(AIRCAP®) 및 에어스카프(AIRSCARF®) 등 최신 오픈탑 기술은 계절에 상관없이 일상에서도 운전자 및 동승자가 쾌적한 오픈탑 주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3겹의 클래식한 소프트탑은 시각적으로도 아름다운 실루엣을 완성시키지만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도 효과적으로 차단시켜주며 최적의 정숙성을 구현한다. 50km/h 이하의 속도에서도 20초 이내 소프트탑 개폐가 가능하며 차량 밖에서도 스마트 키로 소프트탑을 여닫을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와 더불어, 385리터의 넉넉한 트렁크 공간(탑 오픈 시, 310리터)도 확보했다.

파워풀한 3.0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9단 변속기는 최고 출력 333마력, 최대 토크 48.9kg.m를 발휘하며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기본 적용해 다양한 주행조건에서도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 에어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AIR BODY CONTROL suspension)은 운전자가 서스펜션의 강도를 세 단계(컴포트, 스포츠, 스포츠+)로 조절할 수 있어 부드러운 승차감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고속에서도 핸들링 안정성이 보장된다.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다섯 가지 주행모드(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인디비주얼, 에코)를 선택할 수 있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가 기본으로 장착 됐다.

더 뉴 E 400 카브리올레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기술이 집약된 첨단 반자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riving Assistance Package)가 탑재되어 기술적 진보를 이루며 최고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

또한, 좌우 각각 84개의 LED 개별 점멸 제어로 보다 정확하고 정밀한 빛 조절이 가능한 최초의 전자제어 하향등 기능을 포함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MULTIBEAM LED Headlamps)를 비롯해, 주차공간을 스스로 찾아서 전진·후진 주차는 물론, 자동 출차 기능까지 구현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가 탑재됐다.

터치 컨트롤(Touch control) 버튼이 스티어링 휠 양쪽에 배치 돼 계기반 메뉴, 멀티미디어 시스템 등 모든 조작을 손쉽게 할 수 있다. /100c@osen.co.kr

[사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