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2018 부산모터쇼] 한국닛산, 캐시카이 빈자리 '엑스트레일' 채운다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강희수 기자] 한국 닛산(대표 허성중)이 2018 부산 국제모터쇼에서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엑스트레일’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이 모델은 디젤 게이트 여파로 공백 상태인 캐시카이의 빈 자리를 메운다.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올해로 우리나라 진출 10주년을 맞는 닛산은 미래 방향성을 담은 전기 스포츠카 ‘블레이드글라이더 콘셉트’도 공개했다. 

올해로 닛산 브랜드 국내 출범 10년을 맞는 한국닛산은 7일 부산 모터쇼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라는 명확한 비전을 중심으로 전기화와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는 사람들을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기 위해 더 많은 자율성, 더 많은 전기화 그리고 더 많은 연결성(More autonomy, more electrification, more connectivity)를 구현하고자 하는 닛산의 기술적 방향성이다.

그 일환으로 닛산 부스에서는 한국닛산의 미래 전략을 알리기 위해 100% 전기 스포츠카 ‘닛산 블레이드글라이더(BladeGlider)’ 콘셉트와 글로벌 베스트셀링 중형 SUV ‘엑스트레일(X-Trail)’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닛산 블레이드글라이더’ 콘셉트는 퍼포먼스카의 미래를 보여주는 100% 순수 전기 스포츠카다. 항공기와 레이싱 카에서 영감을 받아 공기역학적 효율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디자인된 이 모델은 친환경적이고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장착해 5초도 채 안 돼 시속 0-100km을 돌파하는 역동적인 가속력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전기차로 경험할 수 있는 단순한 힘과 주행을 넘어 활공(gliding)하는 듯한 새로운 차원의 즐거움과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엑스트레일은 닛산 내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1등 모델이다. 역동적인 모험과 자유,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중형 SUV인 엑스트레일은 닛산 브랜드 고유의 장점인 다이나믹한 주행성능과 개성적인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특히 동급대비 최장 휠베이스로 넉넉한 실내공간 및 트렁크공간을 확보, 수납 및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또한,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반의 주행 안전 기술들이 탑재, 안전성과 편리함을 확보했다. 

닛산 브랜드에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셀링 모델로 자리잡은 엑스트레일은 예리하면서도 단단한 스타일, 날렵한 선, 높은 휠 아치와 우아한 곡선 후드의 조화로 디자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최적의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2.5리터 직렬 4기통 DOHC엔진으로 부드럽고 강력한 가속력과 신속한 초기 반응을 제공하여 편안한 주행이 가능하다.

한국닛산 허성중 대표는 “이번 모터쇼에 방문하신 많은 분들과 함께 닛산의 미래와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닛산 최고의 모델들을 준비했다”라며 “한국 진출 10주년을 기점으로 앞으로 더욱 안전하고 재미있고 스마트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00c@osen.co.kr

[사진] 중형 SUV ‘엑스트레일(X-Trail)’과 블레이드글라이더.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