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종합]'시골경찰3' 4人, 독도 땅 밟다 "우리 영토, 내가 지켜야겠다" 벅찬 감동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조경이 기자] 신현준, 이정진, 오대환, 이청아 네 순경이 드디어 독도 근무에 돌입했다. 

11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시골경찰3’에서 9회에서는 네 순경 모두 그토록 염원하던 독도에 입도하여 관광객들의 안전 관리 업무에 나선다. 

입도 전날 밤, 신현준은 아내에게 전화해 "여보, 나 독도 들어가. 독도 들어가기가 그렇게 힘들대"라고 소식을 알렸다. 이청아는 다른 멤버들이 모두 잠든 사이에 근무복을 깨끗하게 준비했다. 

독도 가는날 아침이 밝았다.

멤버들은 독도에 들어가는 배를 타기 위해 이른 새벽 기상을 해야했다. 아침잠 많은 오대환이 1등으로 일어났다. 평소라면 눈이 떠지지 않을 이른 시간이지만 독도에 간다는 벅찬 감정으로 분주히 준비를 마쳤다. 막내 이청아는 일어나자마자 모닝 해산물 죽을 준비했다. 

아침식사를 안 먹겠다고 한 오대환은 맛을 보는 것을 시작으로 연신 죽을 폭풍 흡입했다. 이어 미역국에 밥을 듬뿍 말아서 먹어 웃음을 자아냈다.

조식 후, 독도행 배를 타기 위해 사동항으로 먼저 향했다. 차 안에서 '독도는 우리 땅'을 모두 열창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독도평화호 앞에서 기다리고 있던 인솔자는 멤버들에게 "독도 가는데 이렇게 좋은 날씨는 처음"이라고 말했다. 

독도평화호에 탑승한 멤버들. 2시간을 배로 달려 국토최동단 독도에 도착했다. 

이청아는 "핑하면서 눈물 나려고 했는데 너무 아름다워서 풍경에 시선을 많이 빼앗겼다"고 말했다. 

오대환은 "그렇게 와 보고 싶었던 독도에 내가 왔구나. 독도는 건재하구나. 우리 영토구나. 내가 지켜야겠다.  말로 형용할 수 없었다. 벅참이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멤버들은 독도지원근무 내용을 전달받았다.   

신현준은 "경례를 하는데 배에 탄 분들이 모두 태극기를 흔들어주셨다. 그때 정말 가슴이 뜨거워졌다"고 전했다. /rookeroo@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