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박정아 분전’ 韓 여자배구, 아르헨티나에 첫 승 헌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태우 기자] 젊은 선수들을 전면으로 내세운 한국 여자배구가 고비를 넘기지 못했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13일(이하 한국시간) 아르헨티나 산타페에서 열린 ‘2018 발리볼 네이션스리그(VNL)’ 여자부 5주차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0-3(18-25, 24-26, 18-25)으로 졌다. 3주차 일정부터 힘이 떨어진 한국은 3연패에 빠지며 대회 전적 5승8패를 기록했다. 

이번 패배로 3연패에 빠진 한국은 3경기 연속 셧아웃 패배를 당하며 무기력함을 이어갔다. 장거리 이동과 시차 적응 등 외부 변수를 완벽하게 이겨내지 못했다. 반면 이번 대회 16개 팀 중 유일하게 단 1승도 없었던 아르헨티나는 한국을 제물로 첫 승을 신고했다. 

장거리 원정에 김연경 등 핵심 선수 몇몇을 뺀 한국은 이날 박정아 이재영 김희진 등을 앞세웠으나 리시브가 크게 흔들리며 고비 때 힘을 쓰지 못했다. 박정아가 공격 득점 15점을 포함해 팀 내 최다 득점(17점)을 올리며 분전했지만 박정아 스스로도 리시브가 흔들려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이재영이 7점, 강소휘가 3점, 김희진이 6점을 기록하는 등 박정아를 뒷받침할 만한 선수가 마땅치 않았고 리시브와 연결 문제로 날린 기회가 너무 많았다. 

1세트는 리시브 난조 속에 제대로 힘을 쓰지 못하고 18-25로 졌다. 10-8로 앞선 상황에서 공격 성공률이 뚝 떨어지며 역전을 허용했고, 이후 따라갈 만하면 리시브가 흔들려 제대로 된 공격 작업을 만들지 못했다. 여기에 서브 득점까지 허용하며 무너졌다.

2세트 들어 이재영을 투입한 한국은 시소게임을 벌였다. 22-24에서는 김희진의 블로킹과 이재영의 공격 득점으로 듀스에 돌입, 역전극을 노리는 듯 했다. 하지만 24-24에서 내리 2점을 허용해 아쉽게 세트를 따내지 못했다.

한국은 3세트에도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오심성 비디오 판독에도 불구하고 17-14까지 앞서 세트 획득에 다가섰다. 그러나 아르헨티나의 타점 높은 공격에 당하며 17-17 동점을 허용했고, 공격 작업조차 선수들간의 호흡도 잘 맞지 않으며 17-19까지 뒤졌다.

한국은 박정아를 앞세워 추격을 개시해 20-21로 추격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가 차곡차곡 점수를 쌓으며 먼저 세트포인트에 도달한 끝에 결국 승점 3점을 가져갔다. /skullboy@osen.co.kr

[사진] FIVB 제공.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