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美 사이트, "韓, 뜻밖의 승리한다면 기성용-손흥민 때문"

[OSEN=이균재 기자] 미국 스포츠전문 사이트가 한국의 주요 선수로 손흥민(토트넘)과 기성용(스완지 시티)을 꼽았다.

미국 데드스핀닷컴은 14일(이하 한국시간) "한국은 기량이 위인 상대들과 경기를 하지만, 적어도 슈퍼스타는 있다"면서 "태극 전사들에겐 최고의 재능을 지닌 손흥민과 기성용이 있어 호주, 일본, 사우디아라비아와 같은 조에 뽑혔다면 16강행을 상상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오른발잡이이지만 양발로 모두 득점하고 패스할 수 있다. 아주 세밀한 통제가 가능한 드리블러로, 중거리 슛을 시도하는 그의 성향을 더 치명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은 다른 득점원들이 부족하기 때문에 손흥민의 강력한 마무리 능력이 필요할 것"이라며 "한국이 16강에 오르지 못하더라도 손흥민이 조별리그서 골을 넣을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기성용도 언급했다. 데드스핀닷컴은 "프리미어리그서 뛰는 기성용은 한국서 가장 패스를 잘하는 선수"라며 "한국이 예상밖의 승리를 거둔다면 기성용과 손흥민 때문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스웨덴, 멕시코, 독일과 F조에 속한 한국은 18일 밤 9시 스웨덴전을 시작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돌입한다./dolyng@osen.co.kr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