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MBC 선거 개표방송 ‘선택2018’, 6%대 돌파...동시간대 1위

[OSEN=유지혜 기자] MBC 6.13 지방선거 개표방송 ‘선택2018’이 분석력과 친절함이 돋보인 개표방송으로 눈길을 얻으며 ‘선택2018, 국민의 심부름’ 2부 방송이 닐슨 수도권 가구 기준 6.7%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당선자 윤곽과 판세가 드러나기 시작한 오후 10시 시간대부터는 가파른 상승세로 2부가 끝나는 오후 11시 30분경까지 평균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는 ‘선택2018’만의 명확한 분석과 발 빠른 개표현황 전달이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오후 5시 경부터 진행된 개표 방송 전체 시청률로는 평균 시청률 5.2%(닐슨 수도권 가구 기준, 1부~3부 및 뉴스데스크 평균)를 기록, 동시간대 2위로 타사의 패러디CG를 압도했다. 여기에 유시민x전원책, 박성제x김수진 앵커가 스튜디오에서 벌인 선거 판세 분석과 향후 전망 토론이 분당 시청률 11.5%까지 치솟으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선택2018’에서 가장 눈에 띄는 시도였던 ‘배철수의 선거캠프’는 유시민 작가와 전원책 변호사라는 특급 라인업으로 방송 전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개표방송 중간중간에 투입되어 날카로운 판세 분석과 적중률 높은 예측뿐만 아니라 각종 어록을 탄생시키며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 개표방송임에도 불구하고 재미까지 선사해 호평을 얻었다. 
 
특히, 출구조사 발표 전 공개된 한국 민주주의 운동의 역사를 다룬 ‘60초 카운트다운’ 영상은 높은 완성도와 영화 같은 영상미로 큰 화제가 되었다.  
 
이 밖에도 오랜 기간 쌓인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높은 기술력의 집약체인 각종 컴퓨터 그래픽도 효과적으로 개표 결과를 전달하며 호평을 얻었다. MBC 광장의 마스코트인 미러맨의 활약은 물론 지역별 후보자들의 생생한 육성으로 전한 ‘말하는 포맷’은 새로운 시도로서 신선함을 선사했다.
 
이처럼 ‘선택2018’은 볼거리와 재미는 물론 날카로운 분석까지 개표 방송의 필수요소를 충족시키며 선거 방송의 명가로서 저력을 확인했다./ yjh0304@osen.co.kr

[사진] MBC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