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llywood] 애플, 영화산업 본격 진출..1년 후 극장 개봉 가능성↑

[OSEN=김보라 기자]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로 유명한 미국 유명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업 애플(apple)이 영화 산업 진출을 시도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은 14일(현지시간) 애니메이션 ‘켈스의 비밀’ ‘바다의 노래’ ‘더 브레드위너’ 등을 제작한 제작사 카툰 살룬과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한 블룸버그통신은 애플의 영화가 무엇에 관한 것인지 상세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아직 제작을 시작하지 못한 이 영화가 적어도 1년 후에는 대중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내다봤다.


그러나 애플 측 대변인은 ‘영화 산업에 진출하느냐’는 물음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고 있다. 카툰 살룬 측 역시 애플과 영화에 대해 논의했느냐는 질문에 응답하지 않았다.

블룸버그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극장에서 영화를 공개할 가능성이 있으며, 미국과 다른 나라에 대한 권리를 협상하고 있다.

영화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 규칙에 따라 영화는 반드시, 오스카 경합의 자격을 얻기 위해, 배급 및 상영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purplish@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Oh!커피 한 잔①] ‘독전’ 진서연 “마약 연기? 최대한 실제처럼 하고 싶었다” 이런 배우가 어디에 있다가 나타났을까.개봉 12일 만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