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불스원, ‘2018 몽골랠리’ 한국 참가팀 ‘아미고(AMIGO)’ 후원

[OSEN=강희수 기자]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유라시아 대륙 횡단 레이스인 ‘2018 몽골랠리(Mongol Rally)’의 국내 참가팀 ‘아미고(AMIGO)’를 후원팀으로 최종 선정하고 지난 15일 후원금을 전달했다.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후원 신청을 접수한 불스원은 서류 심사를 통과한 최종 5개 팀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했으며, 사전 준비 정도, 랠리 참가 의지, 팀워크, 문제해결 능력 등을 종합 검토한 끝에 최종적으로 ‘아미고’ 팀을 선발했다. 후원금은 500만 원이다.

운전병 출신의 13년 지기 친구 강민석(25), 한범희(25), 이대학(25) 3인으로 구성된 ‘아미고’ 팀은 평소 모험적인 자동차 여행을 즐기고, 환경보호를 위한 ‘에코 드라이빙’ 홍보 활동에 참여하는 등 자동차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뛰어난 점이 대회 후원 취지와 부합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미고 팀이 불스원의 후원을 받아 참가하게 될 ‘2018 몽골랠리’는 영국 비영리단체 어드벤처리스트(The Adventurist)가 주관하는 아마추어 레이스다. 참가자들은 누적 주행거리 10만Km 이상의 1,000cc미만 중고차 또는 125cc미만 스쿠터를 이용해 스스로 정한 경로와 일정에 따라 유라시아 대륙을 횡단해야 하며, 참가비는 환경보호 기금으로 자선단체에 기부된다.

불스원은 이처럼 자동차와 환경을 생각하는 몽골랠리의 취지에 공감하고, 도전하는 젊음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3년째 국내 참가팀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2016년 ‘희린이가 가쟤’, 2017년 ‘쉘위고’ 팀에 이어 올해 후원팀 ‘아미고’ 역시 안전하게 레이스를 완주할 수 있도록 출국 전 차량 정비 기본 교육은 물론, 다양한 차량 관리 용품 제공과 함께 랠리 현지에서의 차량 점검까지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불스원 마케팅 본부장 한지영 상무(사진 왼쪽)는 “몽골랠리 후원은 진학, 취업 등 미래에 대한 고민이 한창인20대 청년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CSR(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라며, “불스원과 함께하는 아미고 팀의 몽골랠리 도전기가 다른 젊은 친구들에게도 좋은 자극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다음 달 출국을 앞둔 아미고는 7월 16일 체코 프라하를 시작으로 유럽과 러시아를 거쳐 몽골까지 33일간 약 1만 3,330Km를 여행하게 된다. /100c@osen.co.kr

[사진] 불스원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한혜진 "'인생술집'만의 힘 분명히 있다..그래서 출연" 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 한혜진은 현재 방송인으로서도 맹활약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