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5G 브랜드 '5GX' 론칭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8.06.20 10: 00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박정호)이 5G 브랜드 '5GX'를 론칭했다. 본격 ‘5G 상용화 시대’의 개막을 의미하는 신호탄이다. 
SK텔레콤은 20일 홈페이지, 유튜브, TV광고 등에서 '5GX'를 일제히 공개했다.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가 산업 · 경제 · 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5GX'의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한계 없는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을 뜻한다. 어떤 것도 될 수 있는 미지수 X, 협력하면 효과가 곱하기(X)가 된다는 뜻도 담았다.

SK텔레콤은 5G 특성 및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5G 상용화 이전에 브랜드를 먼저 론칭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들이 아직 5G를 체감하기 어려운 만큼 5G를 소개해야 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4일 5G 글로벌 표준 완성을 발표하고, 18일 주파수 경매에 참여했으며 5G 브랜드까지 론칭하면서 ‘5G 상용화 시대’를 착착 열고 있다. 
SK텔레콤은 5G브랜드 5GX를 앞세워 5G를 통한 산업/생활 변화상 · 서비스 · 기술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향후 서비스 및 상품명에도 5GX 브랜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가상현실기술과 연결한 '5GX VR', 공장 자동화와 연결한 '5GX 팩토리' 등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연계할 수 있다.
5GX 첫 캠페인의 광고 모델은 피겨전설 김연아와 축구전설 이운재 코치 · 안정환 해설가다. 세 명은 총 6편의 광고를 통해 SK텔레콤 5G 특성인 압도적인 속도, 탁월한 안정성, 빈틈없는 보안을 소개한다.
SK텔레콤 남상일 IMC그룹장은 “기술 설명을 넘어 5G가 가져올 일상, 사회 변화에 대해 고객들에게 알려야 할 시기”라며, “5G시대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신규 브랜드를 활용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
[사진] 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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