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덴마크-호주] 에릭센 '장군' - 예디낙 '멍군'...1-1 무승부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덴마크와 호주가 치열한 승부 끝에 무승부를 나눠가졌다.

덴마크는 21일 오후 9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에 위치한 사마라 아레나서 열린 호주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서 전반 7분 에릭센의 선제골로 앞서가지만 상대에게 페널티킥을 허용하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무승부로 승점 4점(1승 1무) 고지에 오른 덴마크는 3차전 경기 결과에 모든 것을 걸게 됐다. 반면 호주는 지난 프랑스전에 이어 덴마크전 무승부로 16강행 희망을 이어갔다. 오는 26일 덴마크는 프랑스, 호주는 페루와 조별리그 3차전을 가진다. 

이날 덴마크는 4-3-3 포메이션을 택했다. 풀센-요르겐센-시스토가 공격진을 형성했다. 중원에는 델리네이-숀-에릭센이 배치됐다. 포백은 라르센-크리스텐센-키예르-달스가르드가 배치됐다. 선발 골키퍼는 슈마이켈.

호주는 지난 경기와 마찬가지로 4-2-3-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다. 나바웃이 원톱에 섰고, 크루스, 로기치, 레키가 2선에 배치됐다. 지난 경기 프랑스를 상대로 밀리지 않았던 무이-예디낙이 그대로 중원에 배치됐다. 포백은 베히치-밀리건-세인트버리-리스돈이 형성했다. 선발 골키퍼는 라이언.

덴마크는 전반 빠른 시간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 7분 에릭센이 요르겐센의 패스를 지체 없이 왼발 슛으로 연결하며 덴마크에 선제골을 안겼다.

하지만 이후 호주의 공세에 고전했다. 상대적으로 전력이 강하다고 평가받았지만, 선제골을 넣은 이후 오히려 호주에게 주도권을 내줬다.

앞서 덴마크가 몇 차례 좋은 찬스를 만들어 내고 선제골까지 가져갔지만, 호주는 전혀 주눅들지 않았다. 호주는 수비 라인을 내린 채 강한 압박과 몸싸움으로 덴마크를 괴롭혔다.

호주의 공세에 오히려 덴마크가 당황했다. 결국 호주는 전반 37분 렉키의 헤더 슛이 폴센의 손에 맞으며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비디오 판독 시스템(VAR) 끝에 페널티 킥을 얻은 호주는 키커 예디낙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덴마크도 경기 막판 반격에 나섰다. 전반 41분 에릭센의 간접 프리킥이 세인스버리를 맞고 골문으로 향했다. 라이언이 몸을 날려 공을 막아내 득점까지 이어지지는 않았다. 전반은 그대로 1-1로 마무리됐다.

후반도 호주의 기세가 이어졌다. 강력한 압박을 바탕으로 한 '싸커루'의 공세는 매서웠다. 하지만 최전방 공격진들이 제대로 마무리 지어주지 못했다. 호주는 2선의 가세를 통해 득점을 노렸지만 원하는 대로 풀리지는 않았다.

호주의 판 마르바이크 감독은 후반 23분 크루스 대신 이번 대회 최연소 선수인 아르자니를 투입했다. 이어 후반 30분 부상으로 쓰러진 나바웃 대신 주릭도 집어 넣었다. 마지막으로 후반 37분 로기치 대신 어빈까지 투입하며 총공세를 펼쳤다.

하지만 골은 나오지 않았다. 호주는 연이은 득점 기회를 모두 놓치며 아쉬움을 남겼다. 결국 경기는 그대로 1-1 무승부로 마무리됐다. /mcadoo@osen.co.kr

[사진]ⓒ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