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메시 부진이 우리 탓?' 아르헨 선수단, 만장일치로 삼파올리 경질 요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졸전의 여파가 거쎄다. 아르헨티나 선수단이 한 목소리로 삼파올리 감독의 경질을 요구하고 있다.

아르헨티나는 22일(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조별리그 D조’ 크로아티아와의 경기에서 공·수 모두 무기력한 모습을 보인 끝에 0-3으로 패했다. 아이슬란드와의 첫 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던 아르헨티나는 1무1패로 탈락 위기에 몰렸다.

아르헨티나가 조별리그에서 3골차 이상으로 패한 것은 1958년 체코슬라바키아전(1-6 패) 이후 이날이 처음이다. 1974년 대회 이후 2002년 한일 대회를 제외하면 조별리그 탈락 역사가 없던 아르헨티나는 무기력한 경기력만 확인하며 답답함을 남겼다.

아르헨티나는 이날 패배로 사실상 자력 진출 가능성이 사라졌다. 아이슬란드와 나이지리아와 경기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워야 한다.

이날 호르헤 삼파올리 감독은 경기 후 아르헨티나 팬들에게 졸전을 사과하면서 리오넬 메시의 부진은 개인 탓이 아니라 팀 전체의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삼파올리 감독은 "우리 선수들이 메시라는 위대한 선수를 빛내지 못하고 있다"면서 "메시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은 그들이 해야 할 역할을 못하고 있다. 그래서 메시는 제한될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삼파올리의 선수탓에 아르헨티나 선수들은 반발하고 나섰다. 선발 출전했던 세르히오 아구에로는 믹스트존 인터뷰서 삼파올리 감독의 발언을 전해 듣고 "그가 원하는 대로 말하도록 해라(Let him say what he wants)'고 불쾌한 감정을 나타냈다. 

다른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미국 '아메리카TV'의 세바스 템포네 기자는 "경기 후 선수단 미팅을 가진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삼파올리 감독의 경질을 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직 아르헨티나 선수들의 감독 경질 요구에 대한 진위 여부도 확인되지 않았다. 아르헨티나 협회도 공식적인 반응은 없다.

만약 삼파올리 감독이 경질된다면 아르헨티나 선수단은 호르헤 부루차 아르헨티나 선수단 단장이 나이지리아전 임시 감독 대행을 맡기를 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르헨티나가 대패와 감독의 잘못된 발언으로 인한 여파에 시달리고 있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