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국-멕시코] 제3국 팬들도 "멕시코 추가골 장면은 VAR의 문제점"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인환 기자] 한국-멕시코전 아쉬운 판정에 해외 네티즌도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4일(한국시간)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서 열린 멕시코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서 손흥민의 만회골로 1-2로 패배했다.

한국은 스웨덴전 패배에 이어 2연패를 당하며 사실상 16강행이 어려워졌다. 남은 독일전을 이기고, 상대국들의 결과를 지켜보며 기적을 바라야 하는 상황이다.

한국은 잘 싸웠지만 아쉽게 패배했다. 선제골은 아쉬웠다. 전반 26분 장현수가 핸들링 반칙으로 페널티킥이 선언된 것이다. 멕시코는 키커로 나선 벨라가 침착하게 골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후반 21분 역습 상황에서 '치차리토' 에르난데스에게 추가 실점을 허용했다. 하지만 논란의 여지가 컸다. 멕시코가 한국을 공격을 차단하는 상황에서 에레레가 기성용을 거칠게 밀어 넘어트렸다. 하지만 주심의 파울은 나오지 않았다.

무리한 파울로 인해 한국은 멕시코에 역습을 허용했다. 결국 상대 공격보다 수비가 적은 상황서 장현수의 무리한 태클이 에르난데스의 일대일 찬스로 이어졌다. 에르난데스가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추가 실점이 나왔다. 

역습 상황에서 파울이 나왔지만 비디오 판독시스템(VAR)은 나오지 않았다. 신태용 감독과 선수들이 한 목소리로 항의했지만, 주심은 요지부동이었다.

후반 막판 손흥민이 만회골을 터트렸기 때문에 두 번째 실점은 너무나 아쉬웠다. 해외에서도 VAR를 향한 비판은 이어졌다.

한 해외 네티즌은 "한국의 두 번째 실점의 빌드업 과정에서 나온 멕시코의 명백한 파울은 VAR의 근본적인 결점 중 하나를 나타낸다"며 VAR가 심판 판단 따라 마음대로 운영되는 점을 비판했다. 

다른 네티즌 역시 "멕시코의 두 번째 득점 장면에서 명백한 파울이 나왔다. 저런 것을 놓칠거면 대체 VAR 판독을 하는 이유가 뭔가"고 지적했다.

/mcadoo@osen.co.kr

.[사진] 로스토프나도누(러시아)=지형준 기자 /jpnews@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