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단독 인터뷰①] 한혜진 "'인생술집'만의 힘 분명히 있다..그래서 출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나희 기자] 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 한혜진은 현재 방송인으로서도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6년 고정으로 합류한 MBC 예능 '나 혼자 산다'가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물론 최근 tvN 예능 'NEW 인생술집'(이하 인생술집) MC로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

특히 한혜진은 '나 혼자 산다'에서의 친근한 모습과 '인생술집'에서의 따뜻한 감성으로 카리스마 가득했던 모델 시절과는 또 다른 매력의 방송인으로 성장했다는 평이다. 수년간 JTBC '마녀사냥', '에브리바디, '내 이름을 불러줘-한名회', 온스타일 'NEW 솔드 아웃', 'devil's RUNWAY', '런드리 데이', KBS Drama '뷰티바이블2017', MBC '겁없는녀석들' 등을 통해 방송인으로서의 역량을 키워온 보람이 있는 셈이다.

최근 OSEN과 만난 '인생술집' 녹화 현장에서도 철저한 자기관리로 그동안의 숨은 노력을 엿보게 한 한혜진. 프로그램에 합류한지 한 달이 채 안 됐음에도 또 다른 MC 신동엽, 김준현, 김희철과 남다른 케미스트리를 발휘, 여유롭게 대화를 이끌던 그에게 '인생술집' 합류 이유와 소감에 대해 물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Q. '인생술집' MC를 맡게 된 소감이 어떠신가요?

"'인생술집'의 새로운 진행자로 합류하게 돼 영광이에요. 평소에도 재밌게 봐 왔던 프로그램이라 제의가 들어왔을 때 많이 고민하지 않고 합류 의사를 전했어요. 술을 마시면서 토크를 진행해야 하는 부분이 특이해서 '잘 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을 좀 했는데, 역시 첫 방송은 그런 불안감 때문인지 편하게 자리를 즐기기보다는 게스트와 분위기를 파악하는데 많이 집중했던 것 같아요."

Q. '나 혼자 산다' 외 예능 선택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나요?

"출연할 프로그램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좋아하거나 혹은 잘 해낼 수 있느냐에요. 힘들어도 잘 할 자신이 있다면 하기로 하는 편이죠. 지금까지 했던 모델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이 다 그랬어요. 또 다른 부분은 (프로그램의) 재미고요. 제가 프로그램에 흥미가 없는데 보는 시청자분들이 재밌을 리가 없으니까요. 제가 녹화할 때 재밌는 프로그램, 그게 '인생술집'이에요. 녹화를 진행할 때마다 현장의 재미가 안방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Q. '인생술집' MC 제안을 수락한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사실 그동안 토크쇼 진행을 적지 않게 해왔어요. 제게 토크쇼에 대한 갈망이 있었던 것 같아요. 토크쇼가 많이 사라지고 관찰 예능이랑 버라이어티가 주를 이루는 현재의 예능계에서 '인생술집'은 곧 80회를 맞이할 예정이에요. '인생술집'만이 가진 힘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했어요. 카메라가 숨겨진 진짜 술집에서 술 한 잔을 기울이며 맛있는 안주와 함께하는, 특별할 것 없지만 어디서도 쉽게 들을 수 없는 그들만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선택하게 됐어요."

Q. 녹화 때 생각 대로여서 만족했던 부분과 예상과 달라 당황했던 부분이 있었나요?

"('인생술집'은) 확실히 생수병 하나만 놓고 하던 기존의 스튜디오 형식의 토크쇼와는 다른 것 같아요. 녹화가 시작되기 전부터 술집 안은 그야말로 잔칫집이에요. 녹화장에 들어서면 맛집에서 공수한 안주들이 분주하게 조리되고 있고 각종 술들이 냉장고에 차곡차곡 넣어져 대기 중이죠. 여기가 과연 녹화장인지, 진짜 술집인지 헷갈릴 정도에요. 게스트분들이 와서 제일 처음 하는 이야기가 '정말 카메라가 없다' 거든요. 구수한 음식 냄새가 사람 마음을 참 편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이때다 싶어 '제가 궁금한 이야기, 또 시청자분들이 궁금해하실 법한 이야기를 쏙쏙 뽑아내야겠다'라고 생각하지만 진짜로 술을 마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와서인지 잔뜩 긴장해서 아예 술을 안 드시는 게스트분들도 더러 있어요." 

한편 '인생술집'은 스타가 아니라 사람으로서 찾아오는 손님들이 MC들과 실제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달 7일 한혜진의 합류와 함께 장소를 서울 마포구 용강동에 위치한 한 음식점으로 옮기면서 'NEW 인생술집'으로 재탄생했다.

최근 OSEN이 방문한 녹화 현장에는 4MC 신동엽, 김준현, 한혜진, 김희철과 진사장(트로트가수 진해성)을 비롯해 걸그룹 에이핑크 박초롱, 정은지, 마마무 화사, 휘인이 게스트로 함께했으며, 이날 녹화분은 오늘(5일) 밤 11시 tvN을 통해 방송된다.(인터뷰②로 이어집니다) / nahee@osen.co.kr

[사진] 민경훈 기자 rumi@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