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동원·한효주, 미국 포착→열애설? "친한 사이" 해프닝 '종결'
OSEN 박진영 기자
발행 2018.07.08 19: 57

배우 강동원과 한효주 미국에 함께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에 많은 이들이 의혹의 눈길을 보냈지만, 두 사람 역시 "친해서" 생긴 해프닝일 뿐이었다. 게다가 두 사람 외에 관계자들도 함께 있었다는 것이 소속사의 입장이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강동원과 한효주가 편안한 복장을 한 채 미국에서 함께 걷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됐다.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두 사람이 미국에 함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큰 관심을 받았고, 온갖 추측이 난무했고, 대만에서도 네티즌들의 반응을 담은 추측성 기사를 보도해 혼란을 야기했다. 
이에 대해 강동원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8일 OSEN에 "강동원 씨는 현재 미국에서 영화 촬영을 준비 중이고, 한효주 씨는 다른 영화 관계자 미팅과 휴식을 위해 미국을 방문했었다고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두 사람은 평소에도 맛집을 공유하는 친한 동료지간이라 일정이 겹치는 동안 몇 번 지인들과 함께 식사를 했다"며 "문의 주신 사진은 여러 관계자들과 동행 중 찍힌 사진인데 아무래도 얼굴이 알려진 배우 두 사람에게만 관심이 쏠린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한효주 측 입장 역시 동일했다. 한효주 소속사 BH엔터테인먼트는 "한효주 씨는 지난 5월, 작품 관계자 미팅과 휴식을 위해 미국에 머무르는 동안 강동원 씨의 미국일정과 짧은 기간 일정이 겹쳐져 지인들과 동석해 몇 차례 식사를 함께 했다"며 "두 배우는 ‘골든슬럼버’와 ‘인랑’ 등 여러 작품을 통해 호흡을 맞춘 좋은 선후배 사이임을 밝혀 드린다"고 전했다. 
관계자의 설명대로 강동원과 한효주는 지난 해 개봉된 영화 '골든슬럼버'에 이어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인랑'에서 연달아 연기 호흡을 맞추며 친분을 쌓았다. 꽤 오랜 시간 영화 작업을 함께 했기에 친분이 두터워진 건 당연한 일. 이에 우연히 일정이 겹쳐 지인들과 식사를 함께 한 순간의 모습이 포착됐다는 것이 소속사의 설명이다. 이로써 두 사람 사이에 불거진 열애 의혹은 단순 '해프닝'으로 종결됐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