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llywood] 드레이크, 비틀즈·마이클 잭슨 빌보드 1위 기록 깼다

[OSEN=박소영 기자] 래퍼 드레이크가 비틀즈의 기록을 깨고 빌보드의 새 역사를 썼다. 

9일(현지 시각) 빌보드에 따르면 드레이크의 새 앨범 '스콜피온'의 수록곡 중 7곡이 빌보드100 차트에 올랐다. '나이스 포 왓'은 역주행으로 1위를 차지했고 '논스톱', '갓 플랜', '마이 필링스', '아임 업셋', '이모션리스', '돈 매터 투미'도 톱10에 들었다. 

드레이크는 이 차트 순위를 캡처해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1위곡 '나이스 포 왓'을 시작으로 2위, 4위, 6위, 7위, 8위, 9위 역시 그의 차지다. 드레이크는 이 소식을 팬들에게 알리며 팬들의 축하를 듬뿍 받고 있다. 

드레이크는 남자 솔로 가수로서 총 29곡을 빌보드 핫100 차트에 올렸던 마이클 잭슨을 제치고 31곡으로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비틀즈가 54년간 지켰던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데뷔 기록 역시 갈아치웠다. 

드레이크는 25곡이 담긴 '스콜피온' 앨범을 발매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빌보드 핫100 1위와 빌보드200 차트 1위는 물론 애플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줄 세우기 진풍경을 자아내며 다시 한번 저력을 뽐내고 있다. 
/comet568@osen.co.kr

[사진] 드레이크 SNS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