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쎈 초점] 승리 '셋셀테니' 뮤비, 양현석도 스포 못한다..대체 뭐길래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18.07.12 10: 12

빅뱅 승리가 역대급 솔로앨범으로 컴백을 예고했다. 이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프로듀서는 신곡 '셋 셀테니' 뮤직비디오는 스포일러를 할 수 없다고 말해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양현석 대표는 12일 자신의 SNS에 "#SEUNGRI #승리 #BIGBANG #빅뱅 #THEGREATSEUNGRI#WHERE_R_U_FROM #SUBTITLE#20180720_6PM # YG"라는 글과 승리의 새 앨범 포스터를 게재했다.
특히 양현석 대표는 "타이틀곡 '셋 셀테니' 뮤비는 촬영 컨셉상 티저나 

스포일러를 할수없는점 이해바랍니다. 후회없는 퀄리티로 보답하겠습니다"라고 말해 팬들의 궁금증을 자극시켰다.
보통 컴백을 앞두고 뮤직비디오 티저를 쏟아내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북돋는 바. 반면 양현석 대표는 '후회없는 퀄리티'라고 자신하면서도 스포일러를 할 수 없다고 못을 박았다. 
양현석 대표는 그동안 'YG 홍보요정'으로 남다른 활약을 펼쳐온 만큼 그의 스포일러는 팬들이 기다리는 부분 중 하나였다. 하지만 그가 스포일러를 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오히려 팬들은 '도대체 뭐길래' '더 기대된다'라는 반응을 표하고 있다.
여기에 뛰어난 안목으로 정평이 나있는 양현석 대표가 '후회없는 퀄리티' '역대급 솔로앨범' '2018 YG 5번 타자'라고 자부해왔기에 승리의 솔로앨범에 대한 관심은 최고조로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에 승리도 솔로앨범 발매를 앞두고 들뜬 마음을 내비쳤다. 그는 "이번 솔로활동은 내가 셋만세면 모든게 이루어진다" "준비는 이미 끝났고 실력발휘 제대로 해야지. 멤버들 부끄럽지않게" 등이라고 밝히며 솔로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승리는 앨범명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위대한 승리를 뜻하는 'THE GREAT SEUNGRI'는 그동안 승리가 예능 등에서 보여준 모습과 딱 맞아 떨어진다.
승리의 첫 솔로 정규 앨범 ‘THE GREAT SEUNGRI’는 총 9트랙으로 짜임새 있게 완성됐다. 승리는 신보 8트랙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 승리의 음악세계를 오롯이 선보인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는 "센스 있는 비유와 은유로 가득 찬 감각적인 가사가 '승리'라는 캐릭터와 적절히 어우러지며, 한층 더 성장한 승리의 음악적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셋 셀테니'는 YG 대표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승리는 작사, 작곡에 참여해 첫 솔로 정규앨범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담았다. 승리와 테디가 처음으로 음악적 호흡을 맞춘 곡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승리는 타이틀곡 ‘셋 셀테니’와 더불어 ‘WHERE R U FROM’까지 뮤직비디오 촬영을 결정했다. 통상 타이틀곡만 뮤직비디오를 제작하며 한 곡에 집중했던 것을 고려할 때, ‘셋 셀테니’와 ‘WHERE R U FROM’을 통해 다채로운 반전 매력을 발산하겠다는 승리의 각오를 읽을 수 있다.
수록곡 ‘WHERE R U FROM’의 작사는 승리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선 위너 송민호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작곡은 승리와 퓨처바운스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 곡은 전 세계 어디에서나 통용되는 ‘WHERE R U FROM’이라는 키워드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쾌함을 선사하는 댄스 파티곡이다. 피처링을 맡은 송민호 고유의 색깔이 더해져 특별하게 완성됐다.
이처럼 승리가 그 어느 때보다 화려한 컴백을 예고하면서 벌써부터 호성적도 점쳐지고 있다. 승리는 최근 연예계에서 럭셔리 라이프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열정과 노력에 힘입어 화려한 삶을 일궈낸 것. 빅뱅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물론 요식업, 클럽 등 다양한 사업까지 성공시킨 승리다.
이에 힘입어 승리는 많은 예능 프로그램의 러브콜을 받아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했고, 출연할 때마다 큰 재미와 시청률, 화제성을 보장해왔다. 그야말로 '위대한 승츠비' 자체인 셈이다.
승리의 새 앨범에도 그만의 라이프가 고스란히 담길 전망. 승리는 모처럼 솔로 가수로 돌아온 만큼 완성도 높고 다채로운 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승리의 음원파워도 빼놓을 수 없다. 승리가 속한 빅뱅은 데뷔 때부터 줄곧 막강한 저력을 자랑해온데다 지난 3월 발표한 '꽃길'도 각종 차트를 올킬하며 여전히 롱런 중이다.
더욱이 올해 음원차트 정상은 YG 아티스트들이 연이어 장악해왔다. 1월 아이콘을 시작으로 빅뱅, 위너, 블랙핑크가 줄곧 1위를 지켜온 것. 이어 승리가 5번주자로 나서 YG 상승세의 정점을 찍을 예정이다.
이가운데 승리는 '위대한 승리'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또 '셋 셀테니' 뮤직비디오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누구보다 뜨거울 승리의 여름이 시작됐다.
한편 오는 20일 컴백하는 승리는 8월 4일~5일 오후 6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첫 단독 콘서트 ‘SEUNGRI 2018 1st SOLO TOUR [THE GREAT SEUNGRI] in SEOUL x BC CARD’를 시작으로, 투어 공연의 시작을 알린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YG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