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 차이나] 中관영매체, 강다니엘 이례적 주목 "긍정적 태도→글로벌 인기"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정지원 기자] 중국 관영매체 글로벌타임스가 그룹 워너원 강다니엘의 인기를 거론했다. 

중국 관영 영자매체 글로벌타임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워너원 강다니엘의 인기를 집중조명하며 "강다니엘의 외모, 열심히 일하는 모습, 긍정적인 삶의 태도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고 보도했다. 

글로벌타임스는 한국의 베스트 아이돌 투표에서 강다니엘이 1위에 오른 사실을 알리며 "강다니엘의 세계적 인기와 문화적 영향으로 그를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강다니엘이 화보를 찍은 패션 잡지가 엄청난 판매 부수를 기록했고, 최근 진행한 네이버 V라이브에서 1억 하트 달성했다는 사실 등을 거론하며 인기를 설명했다. 

글로벌타임스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눈 깜짝할 새 명성을 얻은 만 21세 강다니엘은 영화나 TV 드라마로 활동반경을 옮기지 않았지만, 그 인기는 점점 커져가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관영 환구시보의 영문판 글로벌타임스가 자국 가수가 아닌 한국 아이돌 그룹의 멤버를 집중 조명하는 건 이례적이다.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강다니엘의 활약을 짐작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해 방송된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생방송 투표 1위로 선정되며 그룹 워너원의 센터로 활약 중이다. 강다니엘이 광고하는 제품은 '완판 행진'을 기록하고 있고, 아이스버킷 챌린지 이후 그는 물론 그의 막강한 팬덤까지 선행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발휘해 화제를 모았다. 

'명실상부 가장 핫한 연예인'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최근 '켜줘' 활동을 마친 뒤 첫번째 해외 투어 콘서트에 돌입했다. /jeewonjeong@osen.co.kr

[사진] OSEN DB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