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리얼한 젠더 이슈"..'좀예민', 온스타일 살릴 화제작 될까
OSEN 김나희 기자
발행 2018.07.12 11: 41

스튜디오 온스타일 개국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젠더 이슈를 다룬 '좀 예민해도 괜찮아'의 론칭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스튜디오 온스타일 출범 1주년 및 디지털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극본 황윤희 최선미/ 연출 김기윤) 론칭 기자간담회에는 이우탁 팀장과 김기윤 PD를 비롯해 배우 김다예, 김영대, 홍서영, 나종찬, 이유미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이우탁 팀장은 "스튜디오 온스타일이 개국 1주년을 맞았다"라면서 "저희는 1534 여성 타깃의 디지털 미디어다. 디지털드라마 제작을 주로 하며, 매주 화, 목요일 편성 블록을 확정해 앞으로 온스타일 채널은 물론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고 설명해 이해를 도왔다.
특히 그는 "2018년 하반기에도 드라마 외에 예능, 인터뷰, 셀럽쇼 등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됐다"면서 '좀 예민해도 괜찮아', ''연애 강요하는 사회', '뷰티풀', '언어의 온도' 등을 언급했고, 앞으로 스튜디오 온스타일의 슬로건 '나답게 나로서기'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제작 의지를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좀 예민해도 괜찮아'의 포토타임이 진행됐다. '좀 예민해도 괜찮아'는 스무 살 새내기 주인공들이 캠퍼스 내 젠더 이슈들을 겪으며 성차별과 부조리한 문제들을 인식하고 함께 극복하며 성장해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주, 조연을 맡은 신예 배우 김다예(신혜 역), 김영대(도환 역), 홍서영(채아 역), 나종찬(지호 역), 이유미(예지 역)는 신인답지 않은 여유로운 표정과 포즈로 드라마에서의 활약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이 작품은 높은 화제성을 자랑한 웹드라마 '우리 헤어졌어요', '천년째 연애중'과 스튜디오 온스타일의 첫 디지털드라마 '오! 반지하 여신들이여'를 연출한 김기윤 PD가 메가폰을 잡아 시선을 모았던 바. 김기윤 PD는 "요즘 가장 중요하게 논해지고 있는 사회적인 의제가 젠더 이슈다.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상에선 논평을 하는데 직접적으로 다룬 것은 없더라. 겁먹지 말고 사회적 아젠다를 그려내야 한다고 생각했다"면서 "아직 옳고 그름에 대한 평가 지표가 확실하지 못한 젊은 친구들의 리얼한 소재를 통해 현 사회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젠더 이슈를 다뤄보고 싶었다. 요즘 젠더 이슈가 평행 정도가 아니라 벌어지고 있지 않나. 저희 드라마를 통해 이에 대한 옳고 그름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이어 김기윤 PD는 "실제로 고민할 수 있는 문제의식과 공감을 이끌어내려면 사실에 기반한 이야기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굉장히 많은 이들의 인터뷰를 통해 신입생 환영회, 단톡방 사건, 아르바이트 성희롱, 데이트 폭력 등을 주제로 잡았다. 스무살 전후의 친구들이 요즘 고민하고 갈등하는 지점을 소재로 가져오기 위해 마지막까지 시나리오를 고쳤던 기억이 있다"면서 "살아있는 주제 의식을 다뤄서 실제로 공감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배우들의 캐스팅 비하인드에 대해선 "편향된 이야기를 하면 안 되는 주제인 만큼 좋고 착한 사람들과 작업하고 싶었다. 나의 이야기, 너의 이야기, 주변의 이야기 느낌을 주려면 충분한 에너지와 밝은 느낌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오디션 때 연기적인 것도 중요했지만 사적인 이야기도 많이 나눴고 그런 분들 잘 캐스팅된 것 같다. 분위기 좋게 잘 촬영했다"고 귀띔해 본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이 외에도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살아있는 사건을 다루고 있다는 점과 배우들의 케미스트리가 관전 포인트가 되지 않을 싶다", "이 콘텐츠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한 번쯤 되짚어볼 수 있는 좋은 청춘물이 됐으면 좋겠다"며 남다른 자신감을 내비친 김기윤 PD와 배우들. 이처럼 뜨거운 열정으로 똘똘 뭉친 제작진 및 출연진과 스튜디오 온스타일이 힘을 합쳐 야심 차게 준비한 '좀 예민해도 괜찮아'가 과연 사회적 돌풍을 일으킬 화제작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좀 예민해도 괜찮아'는 오늘(12일) 오후 6시 스튜디오 온스타일 공식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 등에서 1, 2화가 첫 공개된다. / nahee@osen.co.kr
[사진] 이대선 기자 sunday@osen.co.kr, 스튜디오 온스타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