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공식입장] 홍상수X김민희 '강변호텔', 로카르노 영화제 경쟁 진출

[OSEN=장진리 기자] 홍상수 감독의 신작 '강변호텔'이 제71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됐다. 

로카르노 국제영화제(이하 로카르노 영화제) 측은 11일(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경쟁 부문 초청작을 공식 발표했다. 

홍상수 감독의 23번째 장편영화인 '강변호텔'은 한국 영화로는 유일하게 경쟁 부문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강변호텔'은 중년의 한 남성이 자신의 자녀와 두 명의 젊은 여성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또한 홍상수 감독이 자신의 '뮤즈' 김민희와 여섯 번째로 호흡을 맞추는 작품이기도 하다. 김민희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부터 시작해 '밤의 해변에서 혼자', '그 후', '클레어의 카메라', '풀잎들'에 이어 '강변호텔'에 출연, 홍상수와의 굳건한 애정을 증명했다. 

홍상수 감독이 로카르노 영화제의 러브콜을 받은 것은 이번이 세 번째. 2013년에는 '우리 선희'로 한국 최초로 최우수 감독상을 받았고, 2015년에는 '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로 홍상수 감독이 황금표범상을, 정재영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경쟁 부문에 또 한 번 진출한 홍상수 감독이 로카르노 영화제에서 낭보를 전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mari@osen.co.kr

[사진] OSEN DB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