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英 언론, "첼시, 콘테 경질한다"

[OSEN=이인환 기자] 첼시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경질을 앞두고 있다.

영국 '스카이스포츠'와 'BBC' 등 주요 언론들은 첼시가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경질했다고 보도했다. 후임 감독으로는 나폴리 출신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이 확실시된다.

앞서 지난 2017-2018시즌을 끝으로 첼시와 콘테 감독의 이별은 확실시됐다. 지난 2016년 이탈리아 대표팀서 첼시로 합류한 그는 첫 시즌 첼시의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EPL) 우승을 이끌며 능력을 인정받았다.

그러나 지난 시즌 FA컵 우승을 달성했으나, EPL 4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성적 부진 뿐만 아니라 선수단과 불화설에도 시달렸다.

지난 시즌 부진으로 인해 첼시는 콘테 감독을 대신해서 이탈리아 세리에 A 나폴리의 사리 감독에게 다음 시즌 지휘봉을 맡길 계획이었다.

하지만 첼시 구단이 사리 감독의 바이아웃과 콘테 감독의 위약금 지불을 꺼리면서 문제 해결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 결국 한 달 이상 지연되고 나서야 감독 거취 문제 해결이 눈 앞으로 다가왔다.

첼시는 사리 감독의 영입을 마무리하며, 콘테 감독 경질도 눈 앞에 두고 있다. 첼시는 콘테 감독과 이별을 위해 위약금 900만 파운드(약 133억 원)을 지불할 계획이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