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티네스, "아자르, 세계 최고 클럽서도 뛸 수 있는 선수"
OSEN 이인환 기자
발행 2018.07.14 08: 49

"아자르는 현대 축구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 중 하나."
벨기에는 14일(한국시간) 밤 11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서 잉글랜드와 2018 러시아 월드컵 3-4위전을 가진다. 
두 팀은 앞선 4강전서 모두 아쉽게 석패하며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황금 세대'를 앞세워 사상 첫 월드컵 우승을 노리던 벨기에는 4강서 프랑스에 무너졌다. 프랑스의 세트 피스 득점 한 방에 무너지며 0-1로 패배했다.

마찬가지로 젊은 잉글랜드 역시 4강서 한 골 차 패배를 당했다.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전반 4분 트리피어의 프리킥 선제골로 주도권을 잡았으나 후반 동점골과 연장 후반 역전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황금 세대'의 주장 에덴 아자르는 이번 월드컵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다. 428분을 소화하며 2골 2도움을 기록하며 벨기에를 이끌었다.
벨기에의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감독은 "아자르는 현대 축구에서 가장 완벽한 선수 중 하나이다. 일대일 상황에서 수비를 무력화할 수 있는 아자르보다 뛰어난 선수는 많지 않다.  또한 그는 좋은 정신력을 가졌고 우리의 팀 리더이기도 하다"고 극찬했다.
한편 월드컵서 주가가 오른 아자르를 향한 명문 클럽들의 러브콜이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떠난 레알 마드리드의 차기 7번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마르티네스 감독은 "그는 뛰어난 위닝 멘탈리티를 가진 팀 플레이어이다. 그와 함께한다면 쉽게 위닝 팀을 만들 수 있다. 그는 어느 세계 최고의 클럽에서도 뛸 수 있는 재능을 가졌다"고 아자르를 높게 평가했다.
/mcadoo@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