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프로듀스48' 첫 순위 발표식, 韓日 온라인 동시 점령 '폭발적 반응'

[OSEN=장진리 기자] Mnet '프로듀스48'이 한국과 일본의 온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14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48'에서는 국민 프로듀서가 선택한 58명의 연습생이 공개됐다.

'프로듀스48'은 한국 예능으로는 이례적이로 일본에서 실시간 화제를 장악했다. 일본 BS스카파에서 동시 방송되고 있는 '프로듀스48'은 매회 방송이 진행되면서 일본 내 화제성이 급등하는 상황. 5회 방송은 버즈량이 급격히 증가해 방송 직후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에서 타케우치 미유, 고토 모에, 이가은의 이름과 비주얼 센터 등 '프로듀스48' 방송 연계 키워드들이 실시간 검색어 10위 안에 올랐다. 또한 관련 뉴스들이 야후 재팬 연예면 메인을 장식하기도 해 일본 내 급격히 상승 중인 프로그램의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생존과 방출을 결정짓는 첫 번째 순위 발표식인만큼 한국에서도 ‘프로듀스48’, ‘엠넷’, ‘이승기’, ‘최예나’, ‘권은비’, ‘이가은’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번갈아 차지했다. 또한 ‘안유진’, ‘장원영’, ‘타케우치 미유’, ‘고토 모에’, ‘사토 미나미’ 등 화제의 연습생과 ‘프로듀스48 순위’ 등의 검색어가 1위부터 9위까지 줄 세우기를 하며 ‘프로듀스48’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온라인을 통한 시청 열기를 반영하듯 엠넷닷컴 등을 통한 실시간 방송의 최대 동시 접속자도 대폭 증가해 4만 명으로 다시 한 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13일 방송된 Mnet ‘프로듀스48’ 5회의 순위 발표식에서 대망의 1등은 여유로운 무대 매너와 안정적인 실력으로 온라인 투표 1등을 유지해왔던 이가은이 차지했다. 이가은은 “무대 위에 서서 많은 분들 앞에서 노래를 부른다는 게 더 이상 이루지 못할 꿈 같았는데 이렇게 다음 무대를 준비해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국민 프로듀서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며 감격의 눈물을 보였다.

유쾌하고 활발한 성격의 안유진은 2등에 올라 “4주간 이 자리를 지켜온 것은 국민 프로듀서님들 덕분”이라며 “또 이승기 대표님, 트레이너 선생님들, 많은 연습생들 덕분에 제가 시너지를 얻어 열심히 올라온 거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어린 나이에도 넘치는 끼로 주목 받고 있는 장원영이 3등,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빛나는 미야와키 사쿠라가 4등에 등극했다. 이어 권은비(5등), 고토 모에(6등), 야부키 나코(7등), 왕이런(8등), 최예나(9등), 이채연(10등), 타케우치 미유(11등), 혼다 히토미(12등)가 데뷔권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마지막 등수, 58등은 그룹 배틀 평가에서 ‘붐바야’로 베네핏 1000표를 획득한 사토 미나미가 거머쥐며 아슬아슬하게 방출을 면하게 됐다.

'프로듀스48' 관계자는 "어제 첫 번째 순위 발표식 후 누적되어 왔던 투표가 모두 초기화됐다. 오늘부터 다시 새로운 투표가 시작된다”고 밝히며, 생존한 58명 연습생의 순위 대변동 가능성을 예고했다.

이외에도 방송에서는 국민 프로듀서 대표 이승기가 특별 클래스를 통해 연습생들을 격려, 응원하고 나섰다. 이승기는 자신이 데뷔 당시 겪었던 고민을 공유하며 연습생들이 지금의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어주었다. 소유는 일일 스페셜 보디 트레이너로 변신해 연습생들이 건강하게 몸을 가꿀 수 있도록 운동을 가르치기도 했다. 또한 연습생들이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함께 즐긴 ‘댄싱퀸 선발전’, 연습생들이 직접 뽑은 ‘비주얼 센터’ 발표 등 연습생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긴 다양한 영상들이 공개돼 국민 프로듀서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한편 방송 마지막에는 다시 한 번 연습생들의 생존과 방출을 결정할 콘셉트 평가 음원 프리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트랩, 팝 댄스, 뉴 잭 스윙, 컨템퍼러리 팝, 힙합, 트로피컬 팝 등 각기 다른 장르의 음악과 이를 가장 잘 소화해낼 연습생을 국민 프로듀서가 결정하는 것. 콘셉트 평가 1등에게는 무려 10만 표의 베네핏이 예고됐다./mari@osen.co.kr

[사진] Mnet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한혜진 "'인생술집'만의 힘 분명히 있다..그래서 출연" 모델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는 한혜진은 현재 방송인으로서도 맹활약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패션 디자이너 케이트 스페이드가 미국 뉴욕의 아파트에서 숨진 채...

  • [Oh!llywood]...

    '싱글맘' 자넷 잭슨이 1살 된 아들을 지켜냈다. 4일(현지...

  • [Oh!llywood]...

     건강악화설이 흘러나왔던 영화배우 조니 뎁이 일상 속 밝은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