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역대 최고 성적이냐 원정 최고 성적이냐...벨기에-잉글랜드 3위 동상이몽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이균재 기자] 벨기에와 잉글랜드가 3-4위전서 동상이몽을 꾸고 있다.

벨기에와 잉글랜드는 14일(한국시간) 밤 11시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서 2018 러시아 월드컵 3-4위전을 가진다.

'붉은 악마' 벨기에는 8강서 브라질을 2-1로 제압했지만 4강서 프랑스의 벽에 막혔다. 코너킥서 움티티에게 내준 헤딩 결승골을 만회하지 못하며 0-1로 석패했다.

'삼사자 군단' 잉글랜드는 8강서 스웨덴을 2-0으로 물리쳤지만 끝내 메이저 대회 '준결승' 흑역사(월드컵, 유로 4회 연속 탈락)를 지우지 못했다. 크로아티아와 4강서 트리피어의 프리킥 선제골로 앞섰지만 페리시치와 만주키치에 연속골을 허용하며 1-2로 역전패했다.

역대급 3-4위전이다. 벨기에와 잉글랜드는 어벤저스급 스타군단을 자랑한다. 이번 대회 득점랭킹 1위(6골)인 해리 케인(잉글랜드)과 2위 로멜루 루카쿠(4골 1도움, 벨기에)의 골든 부츠(득점왕) 경쟁은 가장 큰 관심사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를 대표하는 스타 에당 아자르, 티보 쿠르투아, 케빈 더 브라위너, 빈센트 콤파니(이상 벨기에) 델레 알리, 라힘 스털링, 존 스톤스, 제시 린가드, 조던 헨더슨(이상 잉글랜드) 등의 맞대결도 볼거리다.

선수들의 면면만큼 이목을 끄는 건 역대 최고 성적을 바라보는 양 팀이다. 벨기에는 1986년 멕시코 월드컵 4위를 넘어 최고 성적인 3위에 도전한다. 당시 사상 첫 4강행 신화를 썼던 벨기에는 아르헨티나에 0-2로 지며 결승행의 꿈을 접었다. 벨기에는 3-4위전서도 프랑스에 2-4로 패하며 4위에 만족해야 했다. 러시아에서도 결승행의 오랜 숙원을 이루진 못했지만 역대 최고 성적으로 유종의 미를 거둔다는 각오다.

잉글랜드는 원정 역사상 역대 최고 성적을 노린다. 1966년 자국 대회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정상에 올랐던 잉글랜드의 원정 최고 성적은 1990년 이탈리아 대회서 거둔 4위다. 당시 잉글랜드는 4강서 서독과 승부차기 끝에 3-4로 졌다. 3-4위전서 이탈리아에 1-2로 패하며 4위에 머문 잉글랜드는 28년 만에 원정 최고 성적이자 역대 두 번째인 3위를 정조준하고 있다./dolyng@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