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종합] 장근석, 양극성 장애→오늘 사회복무연수센터 입교→軍대체복무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박진영 기자] 배우 장근석이 오늘(16일) 사회복무연수센터에 입교, 2년 간 군 대체복무를 할 예정이다. 

장근석은 16일 훈련소가 아닌 충북 보은에 위치한 사회복무연수센터에 입교했다. 정신 병력으로 인해 대체 복무를 판정 받는 경우 기초 군사 훈련에서 제외된다는 규정 때문.

장근석은 앞서 양극성 장애(조울증) 사유로 4급 병역 판정을 받았기 때문에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4박 5일간 사회복무 기본소양교육만 받고 퇴교한다. 이후 장근석은 배정받은 근무지에서 2년동안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시작하게 된다. 

앞서 장근석의 소속사 트리제이컴퍼니 측은 지난 6일 "장근석이 지난 2011년 대학병원에서 처음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았다"면서 "이후 시행된 모든 재신체검사에서 재검 대상 판정을 받아 왔다. 이 과정에 있어 배우 측 입대 연기 요청은 없었으며, 병무청의 재검 요구를 성실히 이행했다. 그리고 최근 4급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으로 최종 병역 처분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장근석은 '양극성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그 과정에 후유증을 겪으면서도 본인 스스로 균형을 찾으려 애썼습니다만 만족할 결과를 얻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어떤 직무를 맡든 책임감을 갖고 성실히 임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이어 장근석은 자신의 팬카페에 직접 "언젠가는 나에게 주어질 시간이었고 그저 덤덤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나에게 주어질 2년의 시간은 내 인생에 있어서 그 무엇보다 의미 있는 시간으로 쓰고 싶다"며 "어렸을 적 데뷔해 27년이라는 시간 동안 단 한 번도 쉬어본 적이 없고 단 한 번도 나만의 시간을 온전히 가져본 적도 없는 것 같다. 잠시 쉬어가는 것"이라고 입대 관련 심경을 전한 바 있다. 

장근석의 소집해제 예정일은 2020년 7월 15일이다. /parkjy@osen.co.kr

[사진] OSEN DB, 트리제이컴퍼니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