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엠카' 트와이스, 1위로 '썸머퀸' 등극..청하·세븐틴 컴백[종합]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보라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7월 셋째주 1위를 차지했다.

19일 오후 생방송된 Mnet 음악예능 ‘엠카운트다운’에서 에이핑크와 트와이스가 1위 자리를 놓고 대결한 가운데 트와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두 팀은 각각 ‘1도 없어’ ‘Dance The Night Away(댄스 더 나이트 어웨이)’로 열띤 대결을 벌였다.

이는 음원 판매량(45%), 음반 판매량(15%), 소셜 미디어 점수(20%), 글로벌 팬 투표(10%), 방송점수(10%), 생방송 실시간 투표(10%)를 합산한 결과이다.

‘Dance The Night Away’는 매 순간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만의 아름답고 밝은 에너지를 담아내며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풍긴다.

‘1도 없어’는 트로피컬 느낌의 하우스 비트가 어우러진 신나는 마이너 팝 댄스곡이다. 한 남자를 사랑했을 당시의 느낌과 감정이 남아 있지 않은, 마음이 떠나버린 여자의 심정을 가사로 표현했다.

한편 보이그룹 세븐틴이 5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컴백했다. 타이틀 곡 ‘어쩌나’는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을 무엇으로도 형언할 수 없는 마음을 풋풋한 감정으로 담아냈다. 또한 경쾌한 스윙 리듬과 얼반 소울을 기반으로 한 멜로디는 세븐틴만이 표현할 수 있는 가사와 어우러져 세련되고 청량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청하의 타이틀곡 ‘Love U’는 그루비한 뭄바톤 리듬으로 시작해 후반부 일렉트로닉 사운드까지 다양한 음악적 아이디어가 촘촘하게 배치돼 듣는 재미를 더한다.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 청량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그리고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를 더해 전작을 잇는 완벽한 여름날의 찬가가 완성됐다.

이날 골든 차일드, 경리, 구구단 세미나, 김동한, 마마무, 마이틴 등이 출연했다.

세미나는 엠넷 오디션 ‘프로듀스101’에서 실력과 미모를 겸비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여줬던 구구단 세정, 미나, 나영의 유닛이다. 구구단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구구단 세미나는 멤버 각자의 매력들을 바탕으로 한 뛰어난 보컬 실력과 퍼포먼스를 통해 대중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Funky Diva’로 재탄생했다.

‘샘이나’는 파워풀한 세정 나영의 보컬 파트, 미나와 작사가 김지향이 함께 만든 랩 파트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마마무의 ‘너나 해’는 여름의 정열적인 이미지가 떠오르는 강렬하고 화끈한 노래다. 제멋대로 굴고 자신을 먼저 챙기는 연인에게 일침을 가하는 사이다 같은 노래라는 설명이다.

경리의 첫 솔로앨범 ‘BLUE MOON’의 타이틀 곡 ‘어젯밤’은 나인뮤지스 ‘드라마’부터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 정창욱과 경리가 손잡고 만든 트랜디한 팝 댄스곡. 캣치한 Pluck 사운드와 몽환적인 베이스 사운드가 이끌어가는 감성이 섹시한 느낌을 안긴다.

그간 드러난 적 없었던 경리의 보컬 실력은 물론 음악적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어 주목된다./purplish@osen.co.kr

[사진]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처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