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한효주, 제천의 시네마엔젤…제천영화제 티켓 기부금 전달
OSEN 장진리 기자
발행 2018.08.12 10: 35

배우 한효주가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서 영화제 티켓 500장에 해당하는 기금을 전달했다. 
한효주는 지난 11일 청풍리조트 레이크호텔에서 진행된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시네마엔젤' 기부식에서 영화감독 이현승,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조직위원장 이상천, 허진호 집행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 한 번째 시네마엔젤로서 영화제 티켓 500장에 해당하는 기금을 전달했다.
올해 11주년을 맞은 '시네마엔젤'은 국내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문화소외계층에게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해 온 국내 영화배우들의 문화 후원 모임으로, 영화 관람권 제공, 단편 및 독립영화 후원, 서울아트시네마 필름 기증 등의 방법으로 지원 활동을 펼쳐 왔다.

올해의 시네마엔젤은 선정된 한효주는 제천지역 다문화 및 복지소외계층을 위한 티켓을 구입해 제1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식에서 나눔의 뜻을 함께한 한효주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제천지역 소외계층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청소년들이 영화제 열기로 가득 찬 제천에서 다양한 영화 관람을 통해 영화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축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뜻을 전했다.
한편 2007년에 발족 된 시네마엔젤은 이현승 감독의 제의로 시작됐다. 영화배우 안성기를 비롯하여 송강호, 설경구, 황정민, 박해일, 유지태, 류승범, 강혜정, 공효진, 배두나, 수애, 신민아, 故 장진영, 이나영, 故 김주혁, 신하균, 정재영, 하정우, 김강우, 전도연, 이병헌, 임수정, 차승원, 송혜교, 김민희, 이정재, 이솜이 뜻을 같이 하고 있다.
시네마엔젤은 문화소외계층의 영화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영화 관람권 제공, 단편 및 독립영화 후원, 서울아트시네마 필름 기증 등 폭넓은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은 지금까지 많은 영화인들이 스크린 밖에서 다양한 선행들을 해왔지만 여러 배우들이 함께 힘을 모아 문화적으로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나서는 점에서 한층 의미 있는 활동으로 볼 수 있다. 시네마엔젤 프로젝트는 배우들의 지속적인 모임과 활동을 통해 장기적으로 시네마엔젤 재단(Cinema Angel Foundation)의 형태로 발전시켜 그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mari@osen.co.kr
[사진]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