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대한체육회, 제22회 한.일청소년하계스포츠교류 행사 개최

[OSEN=이인환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일본체육협회는 8월 중순 한국 대구광역시와 일본 사가현에서 '제22회 한.일청소년하계스포츠교류' 초청 및 파견 행사를 동시에 개최한다.

한.일 양국 선수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으로 구성되며 초청, 파견 교류에 각각 430여명이 참가한다. 초청 행사는 한국 대구광역시, 파견 행사는 일본 사가현에서 진행되된다.

한구과 일본 선수단은 총 5개 종목(축구, 농구, 배구, 탁구, 배드민턴)에서 합동훈련과 친선경기를 가질 예정이다. 

선수단은 국제 스포츠 교류 경험을 통해 경기력을 향상시키고 현지 문화, 역사탐방 등 학습과 친목의 기회도 가진다.

대구광역시체육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초청 행사는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양국 선수단 433명(대구 소재 초.중학교 선수단 216명, 일본 사가현, 교토시 선수단 217명)이 참가한다.

14일 대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리는 환영연을 시작으로 선수단은 대구시민체육관, 대구과학대학교 체육관, 대구일중학교 등 11개 경기장에서 사전훈련 및 경기를 하고, 대구 국립박물관, 네이처파크 및 경주 불국사 등을 방문하여 문화 및 역사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파견 행사는 오는 16일부터 일주일 간 일본 사가현에서 펼쳐지며, 지난해 초청 행사를 주관했던 제주특별자치도체육회에서 초.중등부 선수단 총 217명을 선발하여 파견할 예정이다.

/mcadoo@osen.co.kr

[사진] 대한체육회 제공.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OSEN 포토 샷!
      OSEN 주요뉴스

        Oh! 모션

        OSEN 핫!!!
          인기쇼핑뉴스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