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Oh!쎈 레터] '강남미인' 차은우, 얼굴천재 아닌 캐릭터가 보인다

[OSEN=최나영 기자] 조각처럼 잘생긴 얼굴 대신 드라마 속 캐릭터가 보인다. 분량 여부는 중요치 않다. 더 중요한 것은 캐릭터 소화력과 존재감이다. 가수 겸 배우 차은우(아스트로)에게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은 연기돌로 한 단계 도약할 중요한 작품이 될 것이 분명해보인다.

JTBC 금토드라마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연출 최성범,극본 최수영)'에서 차은우는 내면에 아픔을 지닌 캠퍼스 내 최고 미남 경석을 연기 중이다. 워낙 '얼굴 천재'라 불릴 만큼 외모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차은우이기에 이미지 캐스팅 면에서 많은 점수를 딸 것이라 예상됐지만, 회를 거듭할 수록 반응은 기대 이상이다. '너무 잘생긴' 차은우 대신 '사연을 지닌 호기심을 자아내는 냉미남' 도경석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든다.

11일 방송에서는 미래(임수향 분)와 오해를 풀고 본격적으로 '직진남'의 면모를 드러내는 경석의 모습이 그려졌다.


대학 입학 후, 오리엔테이션에서 중학교 동창 경석을 발견한 미래는 불안해했다. 성형 수술을 하기 전 '강오크'를 기억할지도 모른다는 막연한 불안, 그리고 미래의 기억 속 버스 정류장에서 '못생긴 자신을 비웃었던 도경석'이 생각났던 것.


하지만 이는 오해였다. 미래를 향한 경석의 감정은 처음부터 호감이었다. 미래가 “너도 비웃었다”고 오해했던 버스 정류장에서 홀로 앉아 춤을 추던 소녀에 대한 기억은 중학생 시절의 경석을 단 한 번 웃게 해준 즐거운 추억이었다. 게다가 과거에도 '엄마(박주미)와 같은 향기(향수)'로 경석의 시선을 끌었던 미래는 다시 재회한 후, 그가 불우한 가정사로 인한 상처를 내보인 유일한 인물이다.

이날 방송에서 경석의 미래를 위한 흑기사 면모는 더욱 빛났다. 미래는 학창시절 좋아했던 남학생 용철과 축제에서 마주치게 됐다. 알고보니 음흉한 수아(조우리 분)의 계략으로 인한 것이었다.

미래는 용철이 경석을 알아볼까 걱정했다. 아니나 다를까 용철은 경석을 알아봤고, 이어 미래에게 "아직도 날 싫어하냐"면서 "얘가 날 많이 좋아했다. 나한테 고백도 했다"고 말했다. 미래는 "그만 가라"고 소리쳤으나, 용철은 "강오크랑 다시 만나 반갑다"며 미래를 발끈하게 만들었다.
경석은 미래가 동창과 말씨름하고 있는 모습을 목격했고, 가까이 다가갔다. 미래는 용철에게 따라나오라고 했으나 용철은 "예뻐졌다고 뭐라도 되는 것 같냐"고 말했다. 미래는 "변하고 나니 너같은 것 별것도 아니었단 걸 알게 됐다"면서 "외모로 사람 우습게 보고 괴롭히는 것 하나도 안 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나한테 넌 쓰레기였다"고 말하고 돌아섰고, 자신 앞에 서있는 경석과 마주쳤다. 미래는 자리를 서둘러 피했다. 경석 역시 용철을 향해 "쓰레기야. 계산하고 가"라고 말해 시원함을 안겼다.
미래가 걱정되는 경석. 수아는 이런 경석 옆에서 미래 얘기를 꺼내면서 "아무리 미래가 그 정도 였을까"라고 말했다. 그러자 경석은 "귀여웠어, 강미래 귀여웠다"고 말해 수아의 질투심을 더욱 자극했다. 경석은 처음부터 수아의 '나쁜 짓'을 꿰뚫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기도 하다. 이런 경석은 미래를 대신해 종종 시청자들에게 속 뚫어주는 사이다를 안겨주고 있다.
그런가하면 발송 말미 미팅게임에서 경석은 미래를 바로 지목했고, 두 사람은 동아리방에 갇히게 돼 보는 이에게 설레임을 안겼다.

이처럼 무뚝뚝하고 차갑게 보이기도 하지만 사람을 선입견으로 평가하지 않고 감정에 솔직하며 따뜻함을 지닌 '츤데레'이자 '선택적 철벽남' 도경석. 이 역할을 위해 차은우는 스타일뿐만 아니라 복합적인 감정을 담은 눈빛과 모션 등을 섬세하게 연구 중이라는 전언이다. / nyc@osen.co.kr
[사진] JTBC 제공, 방송 캡처

인기기사
OSEN 포토 슬라이드

With Star

김영광 "아직까지 진짜 사랑 못해봤다, 첫사랑도 안 이뤄져"  (인터뷰①에 이어) 배우 김영광이 “저는 아직까지 진짜 사랑을...

인기쇼핑뉴스
  • [Oh!llywood]...

    영화 '반지의 제왕' 멤버들이 오랜만에 다시 뭉쳤다. 15일(현지...

  • [Oh!llywood]...

    머라이어 캐리가 피나는 노력으로 만든 완벽 S라인을...

  • [Oh!llywood]...

    영국 출신 배우 겸 모델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가 노출 사진으로 온라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