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니아' 멤버들, 암호 풀었다...돌아온 권현빈X미주는 '위기' [종합]
OSEN 유지혜 기자
발행 2018.08.12 19: 46

'두니아'의 멤버들이 두니아의 비밀에 조금씩 다가갔다. 한국으로 돌아온 이근, 권현빈, 미주도 위기를 겪었다.
1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이하 '두니아')에서는 한국으로 돌아온 이근, 권현빈, 미주가 기자회견을 열고, 두니아에 남은 멤버들이 이근의 흔적을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회에서 워프홀을 통해 한국으로 돌아온 이근, 권현빈, 미주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서 권현빈과 미주, 이근은 두니아의 정체를 밝혔다. 권빈과 미주는 실종자들이 모두 두니아에 있다고 밝혔고, 이근은 "두니아에 1년 정도 있었다. 실제로 한국에서 실종된 연도는 93년도다. 두니아와 현재 시간이 다르다"고 발표했다.

권현빈은 "두니아가 아니면 더 이상 스케줄이 없다"고 고백했고, 미주는 "저도 열심히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비행기를 일찍 탈 줄 몰랐다. 정말 열심히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빨리 왔다"고 아쉬워했다. 그 와중에 이근보다 나이가 많아진 이근의 여동생이 등장해 두니아와 현재의 시간 흐름이 다르다는 게 입증됐다. 
난데없이 기자회견에서는 조영구가 진행하는 퀴즈쇼가 펼쳐졌다. 권현빈, 이근, 미주는 두니아에 있던 공룡 이름, 루다가 외친 고함 소리의 숫자, '두니아' 대사 맞히기 스피드 퀴즈가 즉석에서 진행됐다. 이 과정에서 신입 아나운서 김정현이 특별출연하기도 했다. 이근은 뜻밖의 예능감을 발휘했고, 김정현은 "대본도 없이 갑자기 이런 걸 하냐"고 당황스러워하며 굴욕을 맛봤다.
두니아에 남은 멤버들은 이근 대위의 거처로 향했다. 하지만 이미 이근의 거처는 누군가가 뒤진 듯 보였다. 정혜성은 앞서 무전기로 K와 내통했다. 정혜성은 K에게 "K 목소리가 담긴 테이프를 들었다. 이근 대위를 만났다"고 말했고, K는 이근 대위의 존재에 긴장을 하면서도 워프홀 위치를 미리 알려주기도 했다. 정혜성은 이근의 거처가 난장판이 된 걸 보며 K의 짓이라는 직감을 하고 무전기가 위치추적기라는 사실을 알았다.
멤버들은 이근의 거처에서 이근의 생존일지, 이근의 삐삐를 찾아냈다. 이근의 생존일지에는 '병철'이라는 의문의 존재가 등장했다. 박준형과 돈스파이크는 이근의 생존일기에 쓰인 삐삐용어를 쭉쭉 해석해냈다. 병철이 죽었다는 내용이 적힌 페이지에는 각종 암호가 빼곡했다. 그 페이지에는 K도 언급돼 있었다. 
한슬과 오스틴강은 바다속에서 이근과 K가 다정하게 찍은 사진이 담긴 목걸이를 발견하고 이근이 배신했다고 생각해 분노했다. 이들은 바다 근처에서 이근의 가방을 발견하기도 했다. 가방 안에는 카세트 플레이어와 게임 컨트롤러가 들어있었다. 두 사람이 바닷가에서 단서를 찾는 동안, 멤버들은 이근의 생존일기에 나온 숫자 암호가 나무 에너지가 빛나면 시신이 부활한다 걸 뜻한다는 걸 알았다. 
이들은 한슬과 오스틴강이 찾아낸 카세트 플레이어로 테이프를 들었고, 그 테이프를 통해 나무 에너지가 충전돼 문이 열린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들은 나무가 힌트라는 사실을 알고 고무됐다. 그 시각, 기자회견장에 있던 이근과 미주, 권현빈은 의문의 무리에게 잡혀갔다. / yjh0304@osen.co.kr
[사진] '두니아' 방송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