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kt wiz, 광복절 맞아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시구 및 초청 행사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김태우 기자] kt wiz 프로야구단(대표이사 유태열, ktwiz.co.kr)이 제 73주년 8.15 광복절과 1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을 기념해 15일(수)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와의 홈 경기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특별 시구와 초청 행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를 위로하고, ‘그들의 아픔을 기억하는’ 사회적 동참을 확산시키기 위해 준비됐다.

먼저 경기에 앞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이옥선(88) 할머니의 시구와 박옥선(94) 할머니의 시타가 진행된다. 1924년 경남 밀양에서 태어난 박 할머니는 17살 때 중국 헤이룽장성(黑龍江省) 무링(穆陵)으로 끌려가 4년간 고초를 겪고 1945년 해방 후에도 중국에 머물다 2003년에 국적을 회복했다. 또, 1930년 대구에서 태어난 이옥선 할머니는 1942년 만주혜성으로 끌려가 3년동안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당했다. 

두 할머니 모두 고령에도 불구하고, 일본 대사관 앞에서 열리는 수요집회와 일본을 방문, 강연과 증언을 통해 일본군 ‘위안부’ 참상을 세계인들에게 알렸다. 두 분은 작년 9월에 이어, 위즈파크에서 두번째 시구와 시타에 나서, 광복절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시구 전 1루 응원석에는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라고 쓰여진 대형 통천과 응원단장의 선창 하에 관중들의 구호가 이어져,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 대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 이 날 경기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 대학생 · 청년 네트워크인 수원 평화나비 200명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 공동 생활 시설인 ‘나눔의 집’ 봉사자 40명을 위즈파크에 초청한다.

한편, kt wiz는 아시안게임 휴식기 이전 NC와의 마지막 홈 3연전을 맞아, 14일(화)과 16일(목)에도 승리 기원 시구를 진행한다.

14일(화)에는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 그럴까’에 출연했던 배우 홍지윤 씨가 시구를 맡고, 16일(목)에도 수원여대 출신의 개그맨 박소영 씨와 지도 교수였던 박연주 교수가 시구 및 시타 행사를 위해 수원 KT 위즈파크를 방문한다.

아울러, 14일~16일에는 kt wiz의 대표 여름 물축제인 ‘2018 KT 5G 워터 페스티벌’이 올 시즌 마지막으로 열려 팬들의 무더위를 날리게 된다. /skullboy@osen.co.kr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