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KBO, 야구의 날 10주년 기념 'KBO SUMMER FEST' 개최

  • 이메일
  • 트위터
  • 페이스북
  • 페이스북

[OSEN=손찬익 기자] KBO(총재 정운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야구의 날 10주년 기념 'KBO SUMMER FEST'가 오는 23일부터 3일간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개최된다.

'야구의 날'은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9전 전승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8월 23일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이번에 기획된 KBO 서머 페스트는 10주년을 맞은 야구의 날을 기념하고 동시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참가하는 대표팀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는 23일과 24일은 오후 2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되며 마지막 날인 25일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9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장은 'KBO 팝업스토어'와 '팬 스테이지', '뮤지엄 존', '익스플로어 존' 등 4가지로 구성되며 팬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돼 있다.

‘KBO 팝업스토어’에서는 국가대표팀 상품을 비롯해 KBO 리그 10개 구단의 MD 상품 판매 부스로 마련돼 유니폼과 모자, 악세사리 등 야구 관련 다양한 MD 상품을 한 자리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팬 스테이지' 구역에서는 매일 오후 6시 현장 선착순 100명의 야구팬을 대상으로 OX 퀴즈가 진행되고, 우승자에게는 뉴 아이패드 9.7(128G) 1대를 선물로 증정한다. 야구 관련 문제가 출제되는 야구팬 OX 퀴즈는 서바이벌 형식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 매일 우승자 1명을 선정하게 된다.

여기에 멋진 치어리더 공연도 더해져 축제 분위기를 더할 전망이다. 행사 기간 중 오후 3시, 5시, 7시에 진행되는 치어리더 공연은 23일에는 LG 트윈스 응원단이 참여하며 24일과 25일에는 SK 와이번스 응원단이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뮤지엄 존'에서는 2008년 베이징올림픽 관련 기념품을 비롯해 국제대회 및 아마추어 야구 유물, KBO 리그 구단 기념품 등 총 57개의 특별한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KBO 한국시리즈 우승 트로피 쇼케이스를 준비해 트로피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된다.

'익스플로어 존'에서는 아이스베이스볼, 스크린야구, 구속 측정 등의 다양한 야구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스크린야구 체험 관람객 전원에게는 롯데월드 VR 스페이스 이용 45% 할인권이 증정된다. 여기에 국가대표 유니폼과 각종 야구용품을 직접 착용하고 KBO 리그 구단 마스코트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밖에도 KBO는 온·오프라인을 통해서도 팬들을 위한 소정의 선물을 준비했다. 관람객 중 선착순 20,000명에게는 스탬프 카드를 증정하고, 스탬프 카드에 현장 프로그램 5곳에 놓인 스탬프를 모두 찍은 관람객에게는 야구의 날 10주년 기념 에코백을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한다.

17일부터 25일까지 KBO 페이스북에서는 '야구의 날 10주년 기념 모의고사'와 '가장 기억에 남는 야구 국가대표팀 명장면 댓글 달기' 등 각종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모두 10명의 야구팬을 선정해 국가대표팀 어센틱 유니폼을 증정할 예정이다. /what@osen.co.kr

[사진] KBO 제공. 

* 별첨. 야구의 날 10주년 기념 「KBO SUMMER FEST」 행사 엠블럼 및 포스터 각 1매.  끝.

OSEN 포토 슬라이드
슬라이드 이전 슬라이드 다음

OSEN 포토 샷!

    Oh! 모션

    OSEN 핫!!!
      새영화
      자동차